검색어 입력폼

건축물은 어떻게 해서 서 있는가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08.03.22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건축물은 어떻게 해서 서 있는가에 대한 리포트

목차

없음

본문내용

1.과학과 기술이 최선의 상태로 우리의 순수한 인간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결국 도시에 모든 생명체가 그러하듯이 건물내에서도 인간의 노력이 자연의 법칙 때문에 좌절되고 있는 것이다.
구조적 미는 구조적인 정당성 없이는 존재할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2.어떤 의미로는 피라밋이 빛의 형상을 돌로 영구화시킨 것이며 태양신을 향하고자 하는 인간의 야망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 피라밋의 붕괴원인이 된 구조적 결점을 보완하여 대표적인 52 각으로 시공했다. 역사적인 중요성과 기술적인 매력이 있다. 피라밋의 매력은 크기 만큼이나 많은 신비가 잇다. 우리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변화되지만 피라밋의 신비로운 매혹인 여전히 남을 것이다.
3.하나의 구조물은 우선 자중, 소위 고정하중을 지지해야 하는 기둥, 보, 바닥, 아치, 도움등과 같은 중량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현실적으로 건축업자는 구조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4.구조의 목적은 건물에 실린 하중을 지반까지 전달하는 것이다. 모든 구조적인 작용은 인장력과 압축력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모든 구조재는 그 중 한가지 혹은 두가지에 모두 강해야 한다. 플라스틱의 재료는 철근 콘크리트 강재 석재 목재 만큼 구조적 작용에 잘 적은하고 또한 풍부하고 값이 저렴한 재료가 되기까지는 수년이 지나야 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