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바 그래픽으로 구현한 하노이타워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21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하노이 타워를 자바 SWING로 구현한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텍스트로 구현된 부분을 자바를 이용하여 그래픽을 추가 하였습니다.
각 라인마다 주석을 달아 놓았으니 이해하는데에는 크게 무리가 없을 겁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하노이의 탑 유래

고대 인도의 베나레스(현재 베트남의 하노이)에는 세상의 중심이 있고, 그 곳에 한 사원이 있습니다.
그 사원에는 세상의 중심을 표시하는 돔이 있으며, 돔 안에 신이 쌓아놓은 탑이 있습니다.
커다란 구리판 위에 높이가 50Cm되는 다이아몬드 막대 3개가 있는데
그 중 한막대에는 천지창조때 신이 구멍이 뚫린 64장의 순금으로 된 크기가 다른 원판을 크기가
큰 것부터 아래로 놓이도록 명령하였습니다.

그리고 신은 승려들에게 원판을 한 장씩 올리어 빈 다이아몬드 막대 중 어느 한 곳으로 모두 옮겨놓도록 명령하였습니다.

"원판을 한 번에 한개씩 옮겨야 하고,절대로 작은 원판 위에 큰 원판을 올려놓아서는 안된다"

64개의 원판이 본래의 자리로 떠나 다른 한 막대로 모두 옮겨졌을 때에는 탑과 사원, 승려들도 모두
먼지가 되어 사라지면서 세상의 종말이 온다는 것이 하노이 탑에 얽힌 전설입니다.



이 게임의 유래에 대하여 지금은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에 있는 불교 사원에
얽힌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전해져 온답니다.
베나레스에는 세계의 중심이 있고, 그 곳에는 아주 큰 사원이 있었습니다.
이 사원에는 높이 50cm 정도 되는 다이아몬드 막대 3개가 있었죠.
그 중 한 막대에는 천지창조 때 신이 구멍이 뚫린 64장의 순금으로 된
원판을 크기가 큰 것부터 아래에 놓이도록 하면서 차례로 쌓아 놓았답니다.
신은 승려들에게 밤낮으로 쉬지 않고 한 장씩 원판을 옮겨 빈 다이아몬드
막대 중 어느 한 곳으로 모두 옮겨 놓도록 명령하였습니다. 원판은 한 번에
한 개씩 옮겨야 하고, 절대로 작은 원판 위에 큰 원판을 올려놓을 수 없다
(단, 64개의 원판의 크기는 모두 다르다는 규칙도 함께 명령했죠.)
64개의 원판이 본래의 자리를 떠나 다른 한 막대로 모두 옮겨진 후에는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