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육일약국갑시다 독후감 및 서평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21 워드파일MS 워드 (docx)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육일약국갑시다 독후감 및 서평

목차

I. 서론
1. 핵심내용 분석
II. 본론
1. 저자가 말하는 마케팅의 원리를 찾아서.
2. 마케팅의 철학과 경영의 법칙.
3. CEO에게 배우는 인간경영의 원칙
III. 결론
1. 그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I. 서론
1. 핵심내용 분석
[육일약국 갑시다]는 5평도 안 되는 작은 약국을 마산의 랜드마크로 성장시킨 후, 약사의 타이틀을 버리고 전문 경영인의 길에 들어서 시가총액 1조원 기업체의 공동 CEO가 된 메가스터디 엠베스트 중등부 김성오 대표의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저자는 약국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3년 동안 택시만 타면 `육일약국 갑시다`를 외쳤다.
이는 가장 손쉬우면서도 강력한 마케팅이었다. 이 책에는 이러한 저자만의 독특한 경영 노하우와 고객서비스 비결, 집념과 열정의 경영철학 등이 담겨 있다.
매출 200배 성장을 이룩해 낸 살아 숨쉬는 현장감 있는 사례를 통해 평범한 보통사람도 노력하기에 따라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는 간단하지만 소중한 진리를 선사한다.
4.5평의 약국을 입소문 내기 위해 "육일약국 갑시다"로 택시를 타게 주변사람에게 권유했으며, 기사들의 입소문과 고객의 입소문으로 어느덧 육일약국은 마산의 명물약국이 되었다.
약국 앞 버스정류장을 만들고, 약국을 밝히기 위해 수많은 형광등을 달고 마산에서 2번째로 자동문을 달았으며, 수많은 나눔의 실천으로 처음부터 그는 성공하기 위한 기본이 되어 있었나 보다.
누구나 고객을 위해 감동시킨다고 기업이나 가게들은 외치지만 실제로 행동하기는 정말 힘들다.
사원과의 연봉협상이라는 말보다는 연봉조정이라는 표현을 쓰는 사소한 것에서부터 고객과의 관계 하나하나 신뢰를 쌓았으며, 얻어먹는 마인드가 아니라 나눠주는 마인드로 성공하였고. 또한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각하고 ‘안 된다’는 사람들의 말을 뒤집기 위해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남다른 경쟁력과 성공신화를 이루었다. 1등이라는 교만함보다는 2등의 부족함을 성실로 이루었다.
메가스터디 공동 CEO인 김성오는 사실 중고등학교 대상 최대 교육 회사를 만들기에는 특이한 경력을 가진 사람이다.
시골의 4.5평짜리 약국의 약사가 김성오의 첫 직업이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