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업계획서]신선한 과일에이드 창업계획서 (A+리포트)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20 워드파일MS 워드 (doc)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벤처창업론]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사업계획서입니다. 본 사업계획서의 핵심아이템은 과일에이드를 손쉽게 마실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음료수 시장은 경쟁이 심각한 시장임에는 분명하나, 최근 음료시장에도 웰빙트렌드와 함께 기능성 음료를 찾는 고객의 니즈(needs)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어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회사명
2. 회사형태
3. 설립일자
4. 법인소재지
5. 업종
6. 사업추진배경
7. 음료시장
8. 과실음료시장
9. 회사조직도
10. 생산설비
11. 생산공정
12. 제품명
13. 제품소개
14. 환경분석
15. 제품의 가격
16. 제품의 차별화
17. 원재료 가격
18. 판매채널
19 촉진전략
20. 단계별 계획

본문내용

제품소개
*핵심목표는 커피숖의 과일에이드를 손쉽게 마실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음료수 시장은 경쟁이 심각한 시장임에는 분명하나, 고객의 니즈(needs)가 있고 충분히 경쟁성이 보이는 제품을 출시한다면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1) 신선한 과일에이드`키위` 커피숖이나 음료수를 만들어 판매하는 매장의 생과일주스or에이드를 보면 오렌지, 레몬, 키위, 바나나, 딸기 등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하지만 현제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는 과실음료는 오렌지, 레몬, 메실, 석류, 등등 전자와 조금 차이가 나고 있다. 현재 소비자들의 니즈(needs)중 하나가 다양한 과실음료를 마시고 싶은 것이고,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키위과실음료가 손 꼽힐 수 있다. 아직 한국에서 키위과실음료가 출시 된 적은 없다. 키위아이스크림이나 요구르트는 나왔었지만 과실음료로는 출시 되지 않았었고, 많은 소비자들은 키위과실음료를 마시기 위해 커피숖이나 다른 음식점등을 찾아 다니고 있다. 그래서 키위과실음료는 충분히 시장에서 생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2) 신선한 과일에이드`딸기&바나나` 위의 제품과 같이 바나나&딸기과실음료도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서 마주치기 힘든 음료이다. 오직 커피숖이나 기타음식점등에서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키위에이드의 판매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히면 그 때 출시한다.
3) 신선한 과일에이드`오렌지` 이 제품은 위의 두 제품과는 달리 이미 시장에 나온 제품이지만은 시장에서의 위험부담은 많이 적은 제품이다. 기존의 음료와 다른 점이 있다면 평범한 오렌지주스와는 다른 맛이 나는 오렌지에이드특유의 신선하고 청량한 맛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위 두 가지 제품의 판매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히면 그 때 출시한다.
4) 신선한 과일에이드`레몬` 오렌지과실음료와 더불어 안정적이고 보편적인 맛을 보이는 제품이다. 역시 경쟁전략은 기존의 레몬과실음료와는 다르게 신선하고 청량한 맛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중략>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