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 평가 자료]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19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300원

소개글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를 읽고 저자가 말하는 핵심내용과 그에 대한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작성해 서울 소재 명문대에서 A+ 을 받은 자료입니다.
처음 등록하는 자료인만큼 그대로 쓰셔도 무관할듯합니다.

목차

서론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내용분석과 주요의미 분석.

본론-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저자가 말하는 감사의 중요성.
-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실생활에서 보는 예를 통해.
-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가 주는 교훈과 시사점.

결론- 술취한 코끼리 길들이기가 내게 준 의미.

본문내용

그는 몸집이 큰 코끼리 한 마리가 강에서 목욕을 마치고 강둑으로 올라오는 것을 보았다.
그때 갈고리가 달린 막대기를 든 남자가 코끼리에게 다가와 다리를 앞으로 내밀라고 명령했다. 그러자 코끼리는 온순하게 다리를 앞으로 내밀었고, 남자는 그 무릎을 밟고 코끼리의 등으로 올라가 앉았다.
이 광경을 보고 있던 여행자는 야생의 코끼리가 인간에 의해 그토록 온순하게 길들여질 수 있음을 보고 큰 깨달음을 얻었다.
그 길로 그는 숲으로 들어가 자신의 마음에 집중하기 시작했다.다스려지지 않은 인간의 마음은 술 취한 코끼리만큼이나 위험하다.
명상과 깨어 있음의 밧줄로 마음속 코끼리를 붙들어 매는 순간, 문제는 사라진다.
그는 스승 아잔 차와 함께 지낸 일화, 지난 30년 이상 수행승으로 지낸 자신의 영적 성장과 경험들, 고대 경전에 실린 이야기, 농담, 그리고 절에서 행한 법문 등을 모아 한 권의 책을 냈다.
이 재소자는 전기총으로 동물들을 사살시키는 일을 담당하고 있었다.
가축들은 늘 비명을 질러대고 , 달아나려 애를 썻다.
그런 상황에 익숙해 져서 그 재소자는 두려움 없이 매일 가축을 죽일수 있었으나.어느날 한 마리의 소는 아무런 저항없이 순순이 끌려갔고 그 큰 눈에는 하염없이눈물이 흐르고 있었다.
그것을 본 재소자는 그 소를 죽일 수 가 없었고 그 재소자는자신에게 주는 벌은 받을테니 그 소를 살려 달라고 청하였다.그는 보살핌과 배려라는 것을 배운것이다.
한 여행자가 갠지스 강가에 앉아 주위 풍경을 구경하고 있었다.
그는 몸집이 큰 코끼리 한 마리가 강에서 목욕을마치고 강둑으로 올라오는 것을 보았다. 그때 갈고리가 달린 막대기를 든 남자가 코끼리에게 다가와 다리를 앞으로 내밀라고 명령했다.
그러자 코끼리는 온순하게 다리를 앞으로 내밀었고, 남자는 그 무릎을 밟고 코끼리의 등으로 올라가 앉았다.
이 광경을 보고 있던 여행자는 야생의 코끼리가 인간에 의해 그토록 온순하게 길들여질 수 있음을 보고 큰 깨달음을 얻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