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Teaching English to children 3장 해석본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19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Teaching English to children 3장 해석본 입니다.

목차

교실에서의 듣기
‘Listen and do` activities
Listening for information (정보듣기)
‘Listen and repeat` activities
Listening and stories

본문내용

모든 수업을 듣기로 보내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우리는 어떤 기술도 독립적으로 가르치거나 배우기를 권하지 않는다. 챕터의 머리말에서 네 가지 기술로 분리한 것은 단지 이 책에서 나타내는 교수법들의 편리함과 체계화를 위한 것이다. 우리가 이 장에서 언급하려는 것은 듣기 기술과 관련된 활동들이다.

교실에서의 듣기
- 아동들에게 처음으로 필요한 기술이 듣기라는 것은 매우 분명하며 특히, 아동이 아직 읽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면 더더욱 그렇다. 학생들이 외국어를 배울 때 주로 그들의 귀를 통해 배우며 그들이 들은 것은 언어의 주요한 원천이 된다. 물론 우리는 그들에게 직접적인 표현, 움직임, 마임, 그림들을 통해 가치 있는 지원을 할 수도 있다.

- 또한 기억하는 것은 매우 가치 있다. 한번 들은 것은 사라지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읽는다면 당신은 다시 읽은 것은 점검할 수 있으며 확실히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다시 읽을 수 있다. 그러나 듣기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하므로 우리가 말하고 아동들이 들을 때에는 분명하게 말하고 반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당신이 이야기를 말 할 때, 멈추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말해서는 안 된다. 당신은 반복해서 다시 말할 수 있다.
‘이 이야기는 어느 화창한 월요일 아침에 시작돼요. 누구에 관한 이야기인가요? 우리는 그림에서 누구를 볼 수 있지요? 네, 프레드와 수이지요. 어느 화창한 월요일 아침에 수와 프레드는... 그들은 어디에 있지요? 맞아요. 숲이지요. 그들은 숲에 있어요. 그리고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지요? 그들은 열매를 따고 있어요. 그래서 어느 화창한 월요일 아침에 프레드와 수는 숲에서 열매를 따고 있어요. 그 다음에 어떤 일이 있어 났지요? 자...’그리고 이야기는 계속된다.

- 또 다시 읽는 것처럼 또 다시 들을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은 당신이 듣는 입장이라면 말하는 속도를 결정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당신은 당신이 들을 때 매우 주의집중을 해야 한다. 어린 학습자들은 주의집중 시간이 매우 짧다.

참고 자료

Teaching English to children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