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간의 심리 파악하기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19 워드파일MS 워드 (doc)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심리학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자료입니다.

목차

인간의 심리 파악하기
1. 결론을 미루는 아직, 좀더 의 의식
2. 소극적이고 사양하는 태도를 보이는 사람의 생각
3. 진짜처럼 보이는 거짓말
4. 책임을 회피하는 사람의 내면의 허약함
5. 망설이고 있는 사람의 마음
6. 라이벌 사이를 사이좋게 만드는 비책

본문내용

1. 결론을 미루는 아직, 좀더 의 의식
세상에는 이것저것 많은 것을 생각하여 좀처럼 스스로 결론을 내리지 못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취직이나 혼담 등 인생의 문제에 있어서도 결단력이 부족해서 찾아온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있다. ‘놓친 고기가 커 보인다.’라는 말처럼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 많은 것이다. 그들은 왜 결단을 내리지 못하는 것일까?
그 원인 중의 하나가 아직과 좀더라는 의식 때문이다. 양자는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는 관계이자, 아직 생각할 시간이 있다. 좀더 숙고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아직 시간은 있다. 기다리면 좀더 좋은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 아직 기회는 있다 좀더 좋은 기회가 찾아올지도 모른다 라는 일종의 기대감이 그들의 결단을 둔하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대에게 천천히 시간을 두고 결론을 내리게 하려 해도 그것은 시간의 낭비일 뿐이다. 따라서 오히려 더 생각해도 지금보다 더 좋은 결론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넌지시 암시해 주는 편이 좋다.
시간이 아직 있다고 기다리고 있어도 지금 이상의 결론을 얻을 수 없다는 최후통첩을 들이대서 그들이 품고 있는 기대감을 포기하도록 해야한다. 최후통첩이라는 말의 사전적 의미는 분쟁의 평화적 처리를 위한 교섭을 단념하고 자국의 최종 요구를 상대국에 제시해서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자유행동을 취한다는 취지를 밝힌 외교문서라고 되어 있다. 주저하고 있는 상대에게는 이것이 마지막 기회다라는 외교문서를 들이대서 아직이라는 의식, 좀더라는 의식을 단념하게 만드는 것이 상대에게 좋은 결과를 부여하는 것이다.
혼담이나 취직, 교섭에서도 결단을 내리면 그것이 가장 좋았다는 경우가 적지 않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