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진정한 자유인은 자살을 한다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03.18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진정한 자유인은 자살을 한다라는 주제로 쓴 저의 입장입니다.

목차

Ⅰ. 서 론
“떠난다는 것은 소극적인 도피가 아니라, 보다 높은 이상을 위한 적극적인 추구이다.”

Ⅱ. 본 론
1. 진정한 자유인과 욕망에 대한 고찰
2. 진정한 자유인은 자살을 한다.

Ⅲ. 결 론 (마무리)

본문내용

Ⅰ. 서 론

“떠난다는 것은 소극적인 도피가 아니라, 보다 높은 이상을 위한 적극적인 추구이다.”
- 법정 스님

진정한 자유인에게 ‘떠난다’라고 하는 것은 자신의 삶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또다른 세상을 새롭게 만난다는 뜻일 것입니다. 시작이 없다면 떠남도 무의미 할 것이고, 그들에게는 한 가지를 크게 버림으로써 크게 얻을 수도 있다는 믿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법정스님의 ‘소유의 법칙’에서는, “크게 버림으로써 크게 얻을 수 있다. 크게 버리지 않고는 결코 크게 얻을 수 없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독교에서는 “생명은 하느님께서 주신 것이다.”라고 가르치면서 자살 그 자체를 인간행위로서는 큰 죄악이라고 보며, 인간이 주체가 되어야 할 죽음의 선택권리 는 곧 종교의 교리에 의해 여겨져야 한다고 말합니다. 법정스님과 기독교에서 말하는 교리로 진정한 자유인의 자살에 대한 행위를 판단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진정한 자유인’은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이상이 아닐 까 생각합니다. 현재 우리는 쇠사슬 에는 묶여있는 듯 숨막히는 삶을 살고 있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모두가 자유인이라고 단정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