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Vital Sings, 활력징후

저작시기 2007.12 |등록일 2008.03.16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Vital Sings, 활령징후에 대해 상세히 기록되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열심히 했으니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

목차

1. 체온 (Temperation)
2. 맥박 (Pulse)
3. 호흡 (Respiration)
4. 혈압 (Blood Pressure)

본문내용

간호사는 대상자의 신체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활력징후를 조사한다.
활력징후 결과에 대한 해석은 대상자의 기본(baseline) 수치와 의학적 진단명, 병력, 약물력, 및 임상적 검사 결과 등을 반영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활력징후의 정상범위는 연령군에 따라 다르고 수치도 다르다

활력징후 수치가 정상범위에서 벗어나 있다면, 다음과 같은 지침에 의해 서정해야 한다.
1. 대상자 자신의 기준치에 근거하여 정상으로부터 얼마나 벗어 난지를 판단해야 한다.
2. 대상자의 전반적인 신체상태에 근거하여 정상으로부터 얼마나 벗어나 있는지를 판단한다.

현재 측정된 혈압, 맥박, 호흡 수치가 정상범위에서 벗어나 있을 뿐 아니라 대상자의 기준치에서도 벗어나 있다면, 추후사정은 심혈관계, 호흡기계, 신경계와 같은 신체 체계의 상태에 초점을 두고 이루어져야 한다.
V/S의 변화는 이러한 체계가 생명에 위협적인 병리적 상태에 빠져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번째 지표일 수 있다.

▶ 활력징후 사정을 위한 일반적인 지침
활력징후를 언제 그리고 얼마나 자주 재야 하는가에 대한 것은 실무지침이나 대상자의 신체
적상태에 따라 결정된돠
(예) 수술후 환자에 있어 전신마취로부터 회복하는 첫 1시간 동안은 환자의 신체상태가 일정한 회복수준에 이르기까지 매 5분 혹은 15분마다 V/S 측정해야 한다. 수시간 후 환자가 완전히 마취에서 회복되면 V/S는 정기적인 일정에 따라 재거나 혹은 환자의 전반적인 상태나 환자의 반응에 변화가 있을때 측정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