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파란색의 고찰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03.1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파란색에 관한 고찰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Bules Revolutaion
모든사람들은 일상을 탈피하고픈 망상에 사로잡힌다.
그런 마음은 가끔 혼돈을 빚기도 하고 저 별나라를 여행하는 꿈을 꾸기도 한다.
나는 무릉도원아래서 속세를 잊고 저 만치 바다를 심미하며 눈을 감는 꿈을 꾼다.
그 세상은 온통 파란세상이다. 파란하늘아래서 파란 바다 위를 표류하며 어디로 향할지 모르는 그 아득함을 즐긴다.
고로 나의 인생에 있어서 파라디 파란 향은 삶의 만족을 충족시켜주는 매개체이다.
파란색 계열의 색상
하늘색 ,남색 ,프러시안 블루 ,울트라마린
디자인 성분
파랑은 진정효과와 안전을 느낀다. 파랑은 당신의 이점을 표현해 낼 수 있다.
파랑의 의미: 애국, 안정성, 힘, 신뢰성, 보수주의자, 물, 차가움, 재미, 감기, 패배, 말썽, 평온, 강하고, 확고부동하고, 가볍고, 친절하고, 자부하는, 안전한, 법인, 정보, 단일성, 슬픈, 불경기, 고풍, 하모니 슬퍼하고는, 부유, 우월, 정직하고, 충성하는, 충실하고, 고귀하고, 학자, 의외, 단일성, 청결한, 그리고 기술.
파란색의 역사와 패션에 숨겨진 과학
인공위성 사진에 그려진 지구는 대기와 바다의 빛깔 때문에 파란색이 주조를 이룬다. 파란색의 지구에 대한 사람들의 애정은 파란색을 안정과 평화의 상징으로 생각한다. 패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의 하나인 색(color) 은 그 시대의 사회적 현상을 반영하는 복합적인 문화의 산물이다. 서양은 색에 대해서 생각할 때 주로 레드, 블루, 옐로우를 삼원색으로 오렌지, 그린, 퍼플을 이차색으로 나눈다. 반면 한국인들은 전통적인 색의 분류로 홍, 청, 황, 흑, 백을 오방색으로 생각한다.
역사적으로 색은 사회와 시대에 따라 다른 의미를 지녔다. 색이 시대와 사회적, 문화적 환경에 따라서 어떻게 달라지는지, 그리고 예술, 화학, 심리학, 기술 등 다양한 각도에서 어떻게 인식되는지는 매우 중요하다.
파란색은 싱그러운 희망의 이미지와 어둡고 우울한 이미지를 동시에 보여주는 야누스적 속성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예술가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이 선호하는 색상 중 하나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