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 서평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8.03.14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재테크 서적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책의 내용을 정리하는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목차

1. 들어가기 전에

2. 20대의 재테크 마인드

3. 재테크 고수로 가는 길

4. 느낀 점

본문내용

‘대한민국 20대, 재테크에 미쳐라’라는 책을 우연히 만나게 되었다.‘시골의사’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의사이자 재테크 고수 박경철의 추천사가 있는 책이었다. `시골의사` 박경철은 외과의사이지만 재테크 전문가로도 굉장한 명성을 쌓은 사람이었기때문에 그가 적극 추천한 이 책에 관심이 가게 되었다. 지은이 정철진은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삼성생명을 거쳐 매일경제신문사에 입사했다. 매일경제 TV에서 금융관련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식, 펀드 관련 서적도 출간한 바 있다. 오랜시간 금융업종에 일한 경력의 소유자이기때문에 숨겨진 재테크의 비법들이 마구 쏟아질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것은 오산이었다. 이 책은 그동안 가지고 있던 재테크에 대한 환상대신 꾸준하고 끈기있는 자만이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즉, 과도한 기대와 욕심 대신 끈기와 인내심을 가져야만 재테크의 고지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재테크에 대한 개념을 다시 잡아주는 `재테크의 정석` 과 같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2. 20대의 재테크 마인드
재테크라고 하는 것은 돈을 잘 버는 방법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돈을 많이 모을 수 있는가에 관한 테크닉이다. 재테크를 돈을 잘 버는 것과 혼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돈을 버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창업이나 투잡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더 현명하다. 재테크는 자신의 본업에서 얻은 돈을 어떻게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불려나갈지에 관심을 두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