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뉴질랜드수도 웰링턴(세계도시)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8.03.13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뉴질랜드수도 웰링턴을 조사한 자료
4페이지 분량

목차

없음

본문내용

뉴질랜드의 수도 웰링턴에 대하여......
1865년 이후부터 뉴질랜드의 수도이며 도시의 이름은 영국의 장군 웰링턴의 이름에서 딴 도시다. 국회의사당이 있는 웰링턴은 뉴질랜드 정치의 중심지로 경제 중심지인 오클랜드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보인다. 위치상으로 북섬의 남쪽 끝에 있어 두 섬 사이의 해협인 쿡 해협을 사이에 두고 남섬을 보고 있다.
오클랜드는 바람의 도시 `Windy Wellington`이라는 애칭을 가질 만큼 바람이 심해 간혹 바람에 밀려 걷지 못할 정도 일 때도 있다. 웰링턴의 바람은 솟아오른 화산과 구릉등의 독특한 지형에서 유래한다. 이런 지형 덕에 평지가 적어 대부분의 시민들은 도시 외곽에 거주한다.

웰링턴은 1839년 영국인이 도시를 건설하면서 발달한 도시로 현재 가장 번화한 곳은 `윌리스 거리`와 `쿠바 거리`로 상점과 레스토랑등이 다양하게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웰링턴은 오클랜드나 크라이스트처치에 비하면 조용한 도시로 수도로서 인구가 적은 편이다.
다양한 문화적인 모습은 웰링턴의 빼놓을 수 없는 면인데 발레와 같은 무용, 연극이나 오페라등의 공연, 회화, 오케스트라, 전시등의 활발한 문화 활동으로 웰링턴을 정치적인 수도이자 동시에 문화적인 수도라 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