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르티니크와 과달루페.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8.03.13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여러분야에 대한 자세한소개와 지도가있습니다.

목차

국명: 마르티니크현
지리 및 기후
역사
문화
레저스포츠
축제 및 행사
주요 여행지

국명: 과달루페현
지리 및 기후
역사
문화
레저스포츠
축제 및 행사
주요 여행지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명: 마르티니크현
면적: 1080 sq km (421 sq mi)
인구: 400,000 (성장율 1.1%)
수도: 포트-더-프랑세(Fort-de-France) (인구 100,000명)
인종: 아프리칸흑인 후예(90%) 프랑스인(5%), 인도인, 시리아인, 레바논인
언어: 불어, 프랑스 크레올어 방언, 약간의 영어
종교: 카톨릭(90%), 제7일 예수재림교, 힌두교, 유대교
정체: 프랑스령 해외현
대통령: 자크 시락(Jacques Chirac)
경제: 국민 총생산: US$40억
일인당 국민 총생산: US$10,500
인플레이션: 3.9%
주요 생산품: 관광, 럼주, 사탕수수, 바나나, 파인애플, 화훼
주요 교역국: 프랑스, 영국, 과달루페, 프랑스령 기아나

마르티니크는 열대지방에 놓인 프랑스의 일부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섬 주민들은 파리에서 유행하는 옷을 입고 프랑스풍의 과자점 코너에서 바게트빵과 크로와상을 먹으며 프랑화를 지불한다. 그러나 바와 나이트클럽의 테이프에서 흘러나오는 주크음악(프랑스의 과달루페에서 유래한 화려한 음조의 팝음악)을 들으면 마르티니크 사람들도 서인도 제도의 크레올 전통에 기초한 자신들의 문화가 있다는 것을 상기하게 될 것이다.
마르티니크의 수도인 포트-더-프랑세(Fort-de-France)는 프랑스령 서인도제도에서 가장 큰 도시로 10만의 인구가 사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도시이다. 섬 대부분이 이미 도시화하여 마르티니크의 대부분의 큰 도시에서는 현대적인 교외지역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르티니크의 거의 1/3이 숲으로 되어 있으며 다른 지역에는 파인애플, 바나나, 사탕수수 들판으로 덮여있다. 개발의 손길이 닿지 않은 외진 곳의 해변과 어촌도 있으며 산으로 이어진 수많은 하이킹 트레일도 있다.

지리 및 기후
마르티니크는 동부 카리브 해에 위치한 작은 섬이다. 남쪽과 서쪽으로 카리브 해, 북쪽과 동쪽으로 대서양과 접하고 있다. 도미니카 섬이 마르티니크 북쪽에 이웃한 섬이다.
남쪽으로는 생 루치아(St Lucia) 섬이 있다. 길이가 약 65km (40마일), 넓이가 20km (12마일)인 마르티니크의 지형은 구릉, 고원, 산악지역으로 되어 있다. 가장 높은 지점은 1397m (4582피트)의 몽 펠레로 섬의 북쪽 끝에 있는 활화산이다. 섬의 중앙에는 1207m(3959피트)에 이르는 멋진 산악지대인 피통 두 카베(Pitons du Carbet)가 있다.

참고 자료

죽기 전에 가봐야할 1000곳 김기영
프랑스 관광 공식 사이트 http://kr.franceguide.com/
http://www.shoestring.co.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