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 평가 자료]장미와 찔레, 교훈과 시사점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1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600원

소개글

장미와 찔레를 읽고 책의 핵심적인 내용과 그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서울소재 명문대에서 A+을 받은 독후감상문입니다.

처음 등록하는 자료인만큼 그대로 쓰셔도 무관할듯하네요.

목차

서론
- 장미와 찔레, 무엇을 말하는가?.

본론
- 장미와 찔레, 그 핵심과 주요의미를 찾아서.
- 실생활에서 보는 장미와 찔레.
- 개인적인 시각으로 보는 장미와 찔레.

본문내용

처음 초등학교 입학때의 설레임과 교복을 벗고 맞이하는 그때의 마음은 그 대상과 소재는 다르지만 그 떨림의 근원은 새로운 세계에 대한 기대감 바로 그것일 것이다.
그렇게 우리는 새로운 세상을 스스로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된다.대학 졸업반 수없이 많은 고민과 결코 만만하지 않은 현실은 그 괴리감 때문이라도 쉽게 받아들일 수 없는 많은 이들의 현주소이기도 하다.
그것은 꼭 힘든 일을 거부하려는 요즘의 세태 때문만은 아닐것이다.
그렇게 취업 준비생들은 고민하고 힘든 나날을 보내기도 한다. 또한 힘들게 취업에 성공한 이들 역시도 지금의 회사보다는 좀 더 규모가 크고 번듯한 회사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그것은 자신이 능력이 있음에도 사회가 내 능력을 알아주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일 것이다.
<장미와 찔레 - 미래를 바꾸는 두가지 선택>은 이렇게 반년 이상의 힘들었던 취업난을 몸소 겪고 이제 막 인터넷 영어강좌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에 입사한 사회초년생 장미주의 이야기이다.
입사 이후 처음 몇달간 미주는 동료들과 함께 자신의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좀 더 나은 환경으로 나아가기 위해 대학원에 진학할 결심을 하게 된다.
그리고 대학 때 좋은 인상을 받았던 성교수를 떠올리고 대학원 입학에 유리한 추천서라도 받을 생각으로 성교수를 찾아게 된다.
성교수의 연구실에는 미주와 같은 고민으로 찾아온 학생이 있었고 미주는 슬쩍 돌려 얘기하지만 성교수는 미주에게 장미꽃과 찔레꽃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나는 인생에도 이렇게 장미꽃과 찔레꽃 두 가지 종류의 길이 있다고 생각해. 일찍 빛을 보고 별 어려움 없이 무난하게 살아가는 찔레꽃과 같은 인생이 있는가 하면, 낮은 위치에서 시작해서 오랜 기간 인내의 시간을 거치다 나중에 비로소 화려한 꽃을 피우는 장미꽃과 같은 인생이 있는거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