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식품의 효능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08.03.10 한글파일한글 (hwp) | 22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식품의 특징과 효능

목차

1.마늘(GARLIC)
2.당근(CARROT)
3.콩(SOYBEAN)
4.토마토(TOMATO)
5.녹차 (Green Tea)
6.양파(ONION)
7.브로컬리(broccoli)
8.호박(PUMPKIN)
9.양배추 (CABBAGE)
10.고추(HOT PEPPER)
11.감자(POTATO)

본문내용

마늘의 영양성분은 파, 부추, 무 등에 비해 단백질, 당질, 인, 나트륨, 비타민 B1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특수성분인 알린이 알라나제라는 효소작용으로 알리신으로 변하고 알리신은 몸의 생리작용이나, 기능, 뇌의 활성화에 작용하며 항암역할, 이질 임질균에 대한 저항력도 가지고 있다. 알리신은 지방이나 당질, 단백질과 결합해 효능을 발휘한다.
비타민 B1이 부족하면 각기병, 나른함, 잦은 피로, 설사 등의 위장장애와 신경이상을 일으키는데 하루 필요량은 5∼6㎎으로 여분은 소변과 함께 배설되나, 마늘의 비타민 B1 즉 알리티아민은 사용 후 남은 양이 몸에 보존되어 필요할 때 이용되는 장점이 있다.
맛은 맵지만 약효로는 몸을 따뜻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살균·항암작용이 있어 위염, 고혈압, 암 치료에 쓰인다.
특히 마늘을 상식하면 몸 전체를 리드미컬하게 해서 건강체를 완성하고 난소나 정소의 기능을 향상시켜 정력을 증강시키며 적량을 상식하면 쇠약해진 위나 장의 소화 능력과 영양분의 흡수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이것은 알리신이 소화에 필요한 분비물을 촉진하기 때문이다.
마늘은 알리신의 철분 흡수작용으로 적혈구를 만들어내는 조혈기능에 효과가 있고 신경세포나 섬유에 신경안정작용을 한다. 혈관을 강화하고 탄력을 유지하며 알리신이 몸 전체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전을 녹이거나 생기기 어렵게하여 심근경색(심장마비)이나 뇌혈전을 예방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