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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후운동, 유방마사지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8.03.10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산후운동과 유방마사지에 대한 내용 입니다!!
그림도 첨부되어 있고..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레포트 A+ 기원합니다^^

목차

산후운동
1. 회복 돕고 날씬한 몸매 만드는 산후 체조
2. 비치볼과 의자를 이용한 산후 체조
3. 회음부 운동 - 케켈 운동
4. 출산후 스트레스를 줄이는 이완법

유방마사지
1. 유방마사지방법!!
2. 이럴 때 유방마사지 금물!
3. 모유가 좋은 일곱 가지 이유

본문내용

<산후 운동>
임신에서 분만에 이르기까지 복부와 골반의 근육은 많이 늘어난 상태가 되는데 출산후에도 이러한 상태가 지속됩니다. 이런 상태의 근육을 수축시켜 원래의 상태로 회복시키기 위한 것이 산후운동입니다. 산후 회복이 좋은 경우는 산후 24시간 정도가 지난후 전문의사 선생님과 상담후 지시에 따라 시작하되 절대로 무리하지 말고 처음에는 가벼운 운동부터 조금씩 시작하여 건강상태에 따라 점차 운동의 강도와 양을 늘려갑니다. 특히 제왕절개술을 받았거나 난산을 한 경우는 주의가 필요하며 회음부절개술을 받은 경우로 통증이 있거나 몸에 열이 있는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운동의 효과
° 분만시 늘어난 복벽과 골반 및 근육의 수축회복을 촉진시키고 체력을 길러줍니다.
° 혈액순환을 좋게 해 줍니다.
° 소변의 배출과 자궁수축을 도와줍니다.
° 산후긴장을 풀어주고 피로회복의 효과가 있습니다.
° 모유의 분비를 촉진시켜 줍니다.
° 변비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 근육통을 해소하고 전신을 편히 쉬게 합니다.
수 안정을 취하는 자세
복부가 바닥을 향하게 엎드립니다. 베개를 배의 상부에 놓고 다른 베개를 머리와 양 어깨에 놓으면 젖이 눌리지 않으므로 더욱 편하게 됩니다.
1. 회복 돕고 날씬한 몸매 만드는 산후 체조

1단계(산후 1일째) 서두르지 말고 조심스럽게
배 근육 조이기_ 배 근육 조이기는 벌어진 복부의 세로 근육을 좁혀주는 운동이다. 누운 상태에서 두 손을 배 위에 엇갈리게 놓는다. 심호흡을 하면서 머리를 들어올린다. 이때 두 손을 배 가운데 쪽으로 잡아당기며 모은다. 무릎을 세운 채로 하면 더 좋다.

엎드려 쉬기_ 자궁후굴 증상을 방지하고 골반 내 기관들이 제자리를 잡도록 도와주는 운동이다. 머리에 낮은 베개를 깔고, 골반과 배 아래에는 조금 높은 베개를 받치고 엎드린다. 엎드린 상태에서 안정을 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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