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헝가리 음식과 한국음식의 비교

저작시기 2007.12 |등록일 2008.03.08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헝가리음식과 한국음식의 비교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헝가리 음식의 대표 양념
2. 헝가리의 대표적인 음식

본문내용

Ⅰ.서론
음식을 보면 그 나라 사람의 성향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음식에 들어가는 각각의 재료에는 저마다의 성질이 있고 그 집합체인 요리를 먹은 이는 그 성향을 따를 수밖에 없지 않을까? 예를 들어,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성격이 화끈하고 추진력이 강한 반면, 부드러운 음식을 좋아하는 프랑스 사람들은 성격 또한 매우 친절하고 부드럽다. 그래서 나는 이러한 것을 적용하여 헝가리의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헝가리 음식과 그와 비슷한 맛의 우리나라 음식을 나름대로 비교해 보고자 했다.
헝가리는 프랑스, 이탈리아, 중국와 함께 세계 4대 음식 메이저라고 불리운다. 헝가리에는 수백 가지의 진미가 있다고 한다. 토속 음식뿐만 아니라 빈과 파리, 이탈리아, 영국, 러시아, 세르비아와 슬로바키아 등지에서 들어온 것도 있다. 헝가리 사람들은 많이 먹고 많이 마신다. 점심과 저녁을 푸짐하게 차려 먹으면서도 오전과 오후에 새참을 먹는다. 수백 가지의 진미가 있다고 하는 데 이렇게 먹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그럼 헝가리의 다양한 음식에 들어가는 향신료와 재료, 특색있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Ⅱ.본론
1. 헝가리 음식의 대표 양념
1)파프리카
↳부다페스트의 중앙시장
농업국가인 헝가리는 도시를 벗어나 조금만 달리면 금방 한적한 농촌 마을과 만난 수 있 게 된다. 나지막한 집들 사이로 낯익은 모습이 눈에 띄는데 대문이나 처마에 걸려 있는 것을 다름 아닌 고추다. 수확한 고추를 마당에 널어 말리는 모습이 김장철을 대비하는 우리의 농가를 떠올리게 한다. 이것이 헝가리의 대표적인 양념인 파프리카이다. 헝가리는 고추와 마늘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이다. 특히, 파프 리카는 헝가리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양념이다. 헝 가리인들의 연간 파프리카 소비량은 약 5,000톤 가 량에 해당한다. 기름에 볶아 먹거나 날것으로 먹기도 하고 소스를 만드는 양념으로도 사용하는 파프리카 의 용도는 무척 다양하다. 종류도 다양해 이 시장에 서는 약 50여종의 파프리카가 거래된다. 펄펄 뛰게 매운 것에서부터 단맛에 가까운 것까지 그 맛도 가 지가지이다. 크기가 작아질수록 톡 쏘는 매운맛이 난 다. 양념용 파프리카는 유일하게 말린 채로 손님을 맞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