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포츠신문 다시보기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8.03.0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30페이지 | 가격 2,100원

목차

제 1면 보기
스포츠기사 다시보기
연예계기사 다시보기
사진 다시보기
만화 다시보기

본문내용

1면 양적분석
스포츠 조선: 월드컵 대표팀과 현희 선수의 수상소식을 일면에 크게 보도하고 있다. 야구등이 올림픽에서 퇴출당한다는 내용의 기사가 실려있다. [포토]로 아름다운 챔피언이라는 주제 아래 사진이 실려있다. 오늘의 경기 라는 제목으로 경기 일정이 나와있다 유도계의 원로 신도환 회장이 IOS트로피를 수상한다는 내용의 글이 실려있다.
스포츠 서울: “내사랑 미안해”라는 큰 타이틀 아래로 임창용의 사진이 실리고 그아래 자세한 기사의 내 용이 실려있다. 히팅크가 박지성은 영입하고 영표와 남일은 포기한다는 글과 함께 히딩크 사진이 실려있 다. 이병헌의 ‘13억 5천 피소’ 가 쓰여있고 이병헌의 사진이 나와 있다. 삼성 30 억보너스,이종열 13억 `FA대박‘에 관한 기사는 글만 나와있다
1면 질적분석
김혜수의 노출신에 관한 기사 비교 : 이 기사가 일면에 실린 신문은 두가지 였는데 스포츠 투데이와 굿데이 이다. 특히 스포츠 투데이에서는 “앗 ~!가슴” 이라는 타이들을 아주 크게 부각시켜 놓았으며 김혜수의 사진 또한 크게 나와있어 일면의 가장 주요한 기사로 다루었다. 그에 반해서 굿데이 에서는 김혜수의 사진은 비슷하나(스포츠 투데이에서 실려있는 두개의 사진중에서 한가지와 매우 흡사하다) 주요일면기사 다음에 작게 사진이 하나 실려있다. 이렇게 사진을 분석하면 스포츠 투데이는 촬영중인 사진 한컷을 더 첨가했고 반면 굿데이는 김혜수의 사진만을 실어 상황의 판단이 모호하다. 타이틀과 기사 분석으로 보면 스포츠 투데이에서는 ‘ 앗 가슴 ’ 이라는 타이틀이 지나치게 부각되어서 자칫 오해를 살수가 있었으나 그 아래로 자세하게 촬영중에 일어났던 해프닝에 관해서 다루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굿데이에서는 상황에 대한 설명 없이 뭘봐요~라는 타이틀에 의해 상황에 대한 해석이 모호해 지기 쉽다는 인상을 받았다. 이 두 가지 신문외에도 이 기사를 다루기는 하나 일면에 나와있지는 않았다.
농구 :
프로농구가 출범하면서 용병제도를 도입하면서 매년 이 문제로 골치를 썩는다.잘 뽑았냐? 잘못 뽑았냐? 하는 것이다. 기량미달과 부상으로 교체를 자주 하기도 한다.
스포츠조선은 서울 SK 나이츠의 용병 브룩스를 자밀헤이우드로 교체 했다는 기사.
스투는 동양의 새로운 용병 저머니에 대한 혹평을 내놓았다. 그리고 신문사 모두 KBL총재가 바뀌었다는 것을 기사화. 윤세영 총재가 고사를 하고 새 총재로 김영기씨가 되었다고 조선은 기사화 했고 서울은 새 총재로 김영기씨가 되었다고 전했다. 스포츠 서울만 전희철 부활 신호탄 KCC 9연패 탈출 선봉이라고 기사화 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