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mosaic2 11과 best of both worlds 본문해석

저작시기 2007.12 |등록일 2008.03.08 한글파일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mosaic2 11과 best of both worlds 본문해석

목차

없음

본문내용

best of both worlds 양쪽 세계의 좋은 점
우리 문화에서, 우리는 다향한 화학적 성분을 포함한 매우 복잡한 처방약들에 익숙하다. 우리 중에서 우리가 오늘날 사용하는 많은 약들이 거대한 제약회사의 연구설에서 온 게 아니라 원래는 숲이나 정원에서 왔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길초근 차는 쥐오줌풀 뿌리로부터 만들어낸 수면유도제이다 ; 출혈성 심장 마비에 쓰이는 디기탈리스는 fox-glove란 식물로부터 만들어낸 것이다 ; 그리고 경구피임약은 검은 마라는 채소로부터 추출된다.
오늘날 나이지리아에서 발생한 혁명은 충돌이라기보다는 문화적 혼합의 하나다 - 전통과 현대과학으로부터 나오고, 블랙 아프리카 중 인구가 가장 조밀한 나라의 사람들에게 양쪽 의 각각의 장점을 제공해주는 이원적 보건 시스템의 실험적인 설립을 말한다.
영국의 식민지 지배하에, 나이지리아에서는 전통 의료 행위는 장려되지 않거나 때때로 금지되었다. 전통적인 치료사들은 그들의 의료 행위를 열등한 것으로 보았던 식민지 개척자에 의해 “주술 치료사”라고 불리었다. 독립 이후, 나이지리아 정부는 이러한 치료사들은 공식적으로 인정해주기로 결정했다. 비록 낙심했을지라도, 전통 의료 행위는 식민지 시대 동안 결코 사라지지 않았다. 정부의 현재 입장은 치료사가 나이지리아 국민의 거의 대부분을 치료하고 있다는 현실을 인정한다. 나이지리아의 시도는 개발 도상국들이 거대한 자원 - 의약품에 관한 수세기 동안 민간 전승되어 온 지식을 물려받은 전통 의사들 - 을 이용할 수 있는지를 보는 하나의 기획이다.
전통 치료사들은 구전에 기초를 둔 풍부하고 오래된 기술을 수행했다. 약초와 뿌리를 이용하여 기본적인 약을 얻는 것이 전승의학으로, 이는 서양에서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거기에는 또 다른 중대한 요소가 있다. 바로 정신이다. 나이지리아에서는 병원치료 다음에 사제에 의한 치료가 따르는 일은 흔한 일로, 영혼의 치료가 똑같이 중요하게 여겨지기 때문이다.
나이지리아의 국립약초상협회 멤버들은 그들이 사용하는 약과 그들이 처방하는 용량에 관한 지식들을 모으고 있다. 식민지적 법률하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