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안도 다다오

저작시기 2007.09 |등록일 2008.03.07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9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건축가 안도다다오에 관한 프레젠테이션 ppt

목차

안도 다다오
연혁
대표작품
-빛의 교회
-효고현립미술관
-물의 절

안도 다다오의 빛

본문내용

안도 다다오
1941년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나, 후리츠 죠토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62년부터 1969까지 세계 각지를 여행하면서 독학으로 건축을 배웠다. 그는 또한 프로권투선수를 하기도 했으며,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르코르뷔지에의 건축에 흥미를 느껴 건축을 공부하게 되었다. 1969년 안도 타다오 건축 연구소를 설립해 「스미요시의 연립 주택」(오사카)으로 일본 건축 학회상을 수상했다. 1980년대 이후에는 미술관, 공공건물, 교회나 절을 많이 지었으며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대표작품
빛의 교회
효고현립미술관
물의 절
빛의교회
직육면체 모양의 교회는 예배당과 출입구를 분리하는 벽에 의해 15도 각도로 잘려있다 제단 벽에 뚫린 십자가 모양의 슬릿을 통해 빛이 깊숙한 어둠을 뚫고 스며든다. 빛은 어두움을 배경으로 있을 때에만 그 영롱함을 드러내기 때문에 이공간에서 개구부는 절제되어 있다. 자연의 존재는 또한 빛이라는 요소로만 제한되었고 과도하게 추상적으로 묘사되었다. 이와 같은 추상성에 대응해 가면서 건축은 끊임없이 더 순수해진다. 태양광선과 빛의 각도에 따라 움직이는 십자가 형태에 의해 바닥에 형성된 직선형태는 순수와 함께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표현한다.
빛의교회 사진
효고현립미술관
27,500m2의 총 바닥면적을 소유합니다만, 전시장 이외의 옥내 공간이나 옥외 공간이 넓게 잡혀져 있습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구 근대 미술관에의 과거 31년간의 축적이 살려져 있을뿐만아니라 다다오특유의 느낌이 살아있으면서 다른 작품들과 다르게 웅장한 크기의 건축물이다.
효고현립 사진
물의 절
원래의 이름은 진언종본복사수어당 이다. 이 절의 본당 안쪽으로는 석양의 서쪽 빛이 흘러 들어와 주홍색으로 칠해진 실내를 빨갛게 물들인다. 바닥의 열주가 그림자를 떨어뜨려 사람들에게 인상적인 공간을 체험하게 만든다.
물의 절
안도 다다오의 빛
노출 콘크리트나 재 료는 그 고유의 무색성으로 빛이 가지 는 효과를 더욱 배가시킨다. 빛이 상징 적 형태로(빛의 교회에서는 기독교의 상징인 십자가로) 연출되었다. 빛과 그림자에 의해 생기는 형태는 내 외부가 같은 재질인 노출 콘크리트에 서 더 명확한 차이를 가지게 된다. 또 자연광이 들어옴으로 시간의 변화 에 따른 빛의 방향과 색채의 변화 로 전혀 다른 예술작품을 보여줄수 있고 변화 있는 공간감을 느끼게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