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국내외 유행하는 다이어트

저작시기 2008.03 |등록일 2008.03.06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국내외 유행하는 다이어트에 대하여 상세히 정리한 자료입니다. 많은 참조부탁드리겠습니다.

목차

국내외 유행하는 다이어트
Ⅰ. 원푸드다이어트
Ⅱ. 혈액형별 다이어트
Ⅲ. 사견

본문내용

Ⅱ. 혈액형다이어트

1. 의의
미국에서 다이어트 자연요법으로 잘 알려졌다는 피터J.다다모 박사가 제안한 방법.
다다모 박사에 의하면 혈액형에 따라 다이어트법은 크게 달라진다고 한다. 대부분의 식품에 들어 있는 단백질 레크틴은 먹어도 잘 소화가 안되고 체내에 남아 대사가 진행되는데 크게 방해가 된다고 한다. 이 레크틴의 반응은 혈액형에 따라 다르고, 다이어트에 해가 되는 식품도 혈액형마다 틀리다고 한다.
혈액형에 따라 유해한 레크틴이 들어 있는 식품을 피하는 식사법이나 다이어트법을 실행하면 살을 뺄 수 있다고 하는데, 여기에서 소개하는 식품을 중심으로 섭취하거나 피하는 노력을 하고, 본인이 하기 쉬운 운동을 첨가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한다.
미국에서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빠른 사람은 2주일만에 효과가 나타났다고 한다.

2. A형 다이어트 방법 - ◆A형은 채소와 찰떡 궁합

* 동물성 식품보다는 식물성 식품을 섭취하자.
A형은 싸우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한곳에 정착해 살았던 농경민의 자손으로 신진대사에 관해서 A형은 많은 점에서 O형과 정반대이다.
A형에게는 동물성보다 식물성 단백질이 좋으므로 지금까지 고기 중심의 식사를 하던 사람은 그것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몸무게가 줄어들 것이다. 그리고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하기 위해 두류나 곡류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한다.

* 야채와 곡물을 먹자.
소화 기관이 민감하기는 하지만 영양소를 제대로 대사시키는 A형은 건강에 좋은 저지방 식품을 폭넓게 섭취하고 야채와 곡물을 균형 있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이다.고기를 일절 먹지 않고 일주일에 3~4회는 생선류를, 그 이외에는 저칼로리의 야채 중심으로 식사를 하면 좋다.또한 근육 조직을 활성화시키는 곡류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 매끼 때마다 과일을 빼놓지 않고 먹도록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