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학원론-각 기업의 사례조사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8.03.06 한글파일한글 (hwp) | 20페이지 | 가격 2,700원

소개글

각기업의 사례조사
밑에 목차 참고

목차

1. 사회적 책임을 잘 수행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
2. 국내 장수 기업의 사례
3. 기업에서 환경요인을 잘 극복한 성공사례 조사
4. 고객만족경영의 성공사례
5. 기업의 지식경영 사례조사
6. 윤리경영을 잘 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조사
7. 기업의 장단기 계획조사
8. 기업의 조직형태 사례조사
9.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경영자의 사례조사

본문내용

1. 사회적 책임을 잘 수행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
포스코청암재단 ‘포스코청암상’ 첫 시상
-포스코 창업정신 확산 제정, 수상자 상금 2억원 수여
2007/03/28 브레이크뉴스
포스코가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수행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설립한 포스코청암재단(이사장 이구택 포스코 회장)이 27일 ‘제1회 포스코청암상’수상자를 선정, 시상했다.
포스코청암상 첫 수상자에는 △과학상에 임지순 (56세)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 △교육상에 충남 논산대건고등학교 △봉사상에 와르다 하피즈(55세) 인도네시아 도시빈민협의회 사무총장이 선정됐다. 이날 포스코센터 1층 로비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구택 이사장이 수 상자에게 상패와 상금 2 억원을 각각 수여했다.
포스코청암상은 포스코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킨 청암 박태준 명예회장의 제철보국 업적을 기념하고, 포스코 창업이념인 창의, 인재 육성, 희생·봉사정신을 널리 확산시켜 건전하고 성숙된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포스코 청암재단이 2006년 제정했다.
포스코청암상은 과학상, 교육상, 봉사상 등 3개 부문으로, 과학상은 세계적 수준의 창조적 연구업적을 이뤄 과학기술인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고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인사에게 수여하며, 교육상은 헌신적인 열의와 창의적인 실험정신을 겸비하고 교육 발전에 공헌한 교육 관련 기관이나 인사에게 시상한다. 또한 봉사상은 박애와 봉사로 인류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사회 건설에 기여한 인사에게 시상한다.
과학상과 교육상은 국내에 활동 기반을 둔 개인과 단체에 대해 시상 하지만, 봉사상은 글로벌 포스코의 경영전략과 재단의 핵심사업인 ‘포스코 아시아 펠로십’과 연계해 아시아 각국과의 교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국내는 물론 아시아 전체로 수상대상을 확대했다.
이구택 포스코 청암재단 이사장은 “포스코 창립 39주년을 맞아 우리 사회의 사표와 귀감이 되는 훌륭한 분들에게 이 상을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올해 첫 수상자 배출을 계기로 포스코청암상이 세계적 수준의 창조적 연구 활동을 장려하고, 인류의 풍요로운 미래 건설에 기여할 수 있는 권위 있는 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과학상을 수상한 임지순 서울대 교수는 30여 년 동안 고체물리이론 전자구조계산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뤘으며, 탄소나노튜브와 수소저장 물질 분야에서 연구는 국제적으로 그 능력과 업적을 인정받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