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자인 마케팅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8.03.02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독후감으로 제출한 과제입니다

목차

1. 디자인 디렉터의 10계

2. 내가 만난 세계적 디자이너들

본문내용

고정관념의 벽을 깨라
클라이언트는 크리에이티브 능력보다는 디자인 회사의 외형만으로 등급을 나누려는 고정관념이 있다. 오리 나라 클라이언트들은 회사의 규모나 출신학교 따위를 먼저 보고 내실을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다. 클라이언트와 마친 가지로 한 자리에 정체되어 있는 디자인 디렉터 역시 항상 불안할 수 밖에 없다. 젊은 마인드가 필요한 것 이다. 디자인 디렉터는 열린 시각과 열린 태도를 가져야 한다. 또 패러다임을 재해석 할 수 있는 사고 방식이 필요하다.

중립의 지혜를 가져라
디자인 디렉터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와 흡사하다. 연주자는 각자가 밭은 역할과 몫이 있다. 혼자 독주를 한다면 오케스트라의 조화와 균형은 깨지고 만다. 가장 아름다운 회음을 만들기 위해 연주자를 조율하는 것이 지휘자의 몫이다. 디자인 디렉터역시 어느 한쪽으로 기울지 앟는 중립적인 균형 감각을 유지해야한다.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라.
1980년대 후반 애플사의 매킨토시 컴퓨터의 등장은 가히 혁명적이다. 테크놀러지는 이제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필수 조건이 되어 버렸다. 디자인 디렉터로서 능력을 평가 받는 것은 결국 크리에이티브 감각에 달려 있다. 창조적인 감각은 포괄적인 지식을 갖출 때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것 이다. 변화를 감지하고 시대에 맞는 감각을 찾아내는 능력이 필요하다.

팝 컬쳐에 민감하라
디자인 디렉터는 작품을 통해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다. 동시대적 감각을 유지하기가 쉽지만은 않다. 빠르게 변화하는 문화 현상을 따라잡는다는 것도 무리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을 파악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서 정보를 얻어내는 방법이다.
디자이너의 역할은 디자인을 통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서 대중매체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화하는데 필수적이다.

실험정신을 가져라
디자인의 생명을 크리에이티비티에 달려 있다. 좋은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 갖추어야할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실험정신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