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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겔운동(그림 많음)

저작시기 2007.10 |등록일 2008.03.01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케겔운동에 대해 자세히 다뤘구요.
그림을 많이 넣었습니다.
물론 A+받은 자료구요.
믿어보세요.^^

목차

임신,출산과 케겔운동
1. 임신중
2. 출산시

본문내용

임신,출산과 케겔운동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을 반복하면서 골반근육이 늘어나서 그로 인해 요실금 및 성기능 저하 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골반근육 약화 증상은 거의 대부분의 여성들에게 발생하는데, 특히 질근육의 수축력 약화와 근육 신경 손상 현상이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하여 임신중에나 출산이후의 지속적인 케겔운동은 매우 효과적이며 요실금을 치료하는 것 뿐만 아니라 예방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1. 임신중 :
케겔운동은 골반근육이 튼튼해 져서 임신 중에는 아기를 잘 받쳐 주어 배가 아래로 쳐지는 듯 아파오는 증상을 예방 할 수 있으며, 출산을 용이하게 하고 출산후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2. 출산시 :
① 회음부 질근육의 탄력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출산을 쉽게 한다. ② 회음부 단련 :
아기가 나올 때는 회음부를 천천히 움직여 갑자기 힘을 주어 회음부가 찢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케겔 운동은 아기가 나올 때, 회음부 근육을 풀었다 조였다 하면서 회음부를 서서히 늘릴 수가 있기 때문이다.
케겔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은 힘주기를 할 때 한꺼번에 너무 많은 힘을 주어 약한 회음부가 찢길 확률이 높다.
산후에는 자궁수축을 앞당기고 질근육의 탄성을 회복하며 요실금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케겔운동은 임신부 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굉장히 좋은 운동이다. 남성만의 질환인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을 예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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