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우리동네 소개하기(이태원, 보광동, 한남동), 대사관 소개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08.02.27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학교 과제로 우리동네 소개하기 리포트를 쓰게 되었습니다.

크게는 용산구 전체에 대한 조사와 더불어

이태원 보광동 한남동은 보다 자세하게

직접 찍은 사진과 전문자료등을 모두 모아놓았습니다.

특히 이태원에 무수히 많은 외국 대사관에 대해서도 조사하여 일일히 사진과함께 설명해 놓았습니다.

목차

용산구
한남동
보광동
이태원동
대사관

본문내용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용산구는 경제 및 교통 문화의 중심지로서 중산층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다. 남쪽으로 한강을, 북쪽으로 남산을 경제로 6개 자치구와 접하고 있으며 한강을 잇는 대교들 중 6개의 한강대교와 경부철도가 용산을 지나고 있어 서울 도심을 잇는 관문이며 교통의 요충이라 할 수 있다.용산구에는 효창공원, 용산가족공원, 전쟁기념관, 한강시민공원 등 도심공원이 많아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자연 휴식 공간이 많습니다. 또한 관내에 미 8군 기지를 비롯하여 많은 외국 공관저와 문화원, 이태원관광특구 등이 있어 타 지역에 비해 특히 외국인 거주자가 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최근 용산구는 경부고속철도의 중앙역사로서의 기능을 담당할 용산역과 첨단전자산업의 중심인 용산전자상가 및 시청사 용산이전, 한강로 일대 100여만 평에 대한 국제정보·행정업무 중심지구로의 개발을 본격 추진하고 있어 향후 서울을 경제, 문화, 행정의 중심지로 크게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남동과 이태원동, 보광동에 대한 간략한 조사이다.

<한남동>
면적 2.98㎢, 인구 2만 2641명(2001)이다.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속한 동이다. 남산의 남동쪽 기슭에 있으며, 동쪽은 응봉에 둘러싸여 있고, 서쪽은 이태원동·보광동, 남쪽은 한강과 접한다. 동 이름은 남쪽에 한강(漢江)이 있고, 북서쪽으로 남산(南山)이 있어 한강의 `한` 자와 남산의 `남` 자를 따서 붙인 것이다.조선시대 초에는 한성부 성저십리(城底十里) 지역이었고, 1751년(영조 27)에는 한성부 남부 한강방 한강계(漢江契)로 불렸다. 1914년 경기도 고양군 한지면(漢芝面) 한강리(漢江里)에 속하였다가 1936년 경성부에 편입되면서 한남정(漢南町)이 되었다. 1943년 용산구에 속하였고, 1946년 한남동으로 바뀌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