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건축대전 답사후 작성한 감상문 및 사진자료

저작시기 2006.11 |등록일 2008.02.27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건축대전 답사후 작성한 감상문 및 사진자료입니다.

건축대전은 일년마다 열리는 건축인에게는 큰 행사입니다.

건축대전이 아니라도 타학교 졸업 작품전 등의 답사기를 쓰셔야 하는 분들이 참고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작품은 크게 설계대회, 건축사진전, 건축가 김수근 특별전 등으로 나눌 수 있었는데, 특히 설계 대회에는 학교 작품이 가장 많았다. 또 조경과 리모델링에 대한 전시도 있어 볼거리가 많았다.

건축물 그 하나로만으로도 세련되고, 주위환경이나 자연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사진들을 수상작과 입선작으로 엄선하여 전시되고 있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작품은 마치 가로로 반 접은 듯이 대칭되는 잔잔한 호수에 비친 집 한 채를 담은 사진이었다.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평안해지고 고요해지는 느낌이었다. 으리으리한 도시 한가운데 높고 장엄한 건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얼마나 자랑스럽겠는가? 그러나 조용하고 한적한 시골 작은 마을에 하늘과 물과 풀 향 내음이 나는 곳에 이것들과 어울리는 아담한 집 한 채 지을 수 있다면 마음이 참 따뜻하고 뿌듯해지지 않겠나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설계 외에 야간 조명, 조경, 리모델링에 대한 전시도 이루어졌는데 청계천의 화려한 야간조명, 어느 한적한 노인병원의 따스한 햇살이 내려앉을 듯한 잔디로 꾸며진 조경, 리모델링으로는 서울대학교 미술관이 가장 돋보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