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플라잉디스크

저작시기 2008.01 |등록일 2008.02.25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플라잉디스크에 관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비행할 수 있는 원반의 종류를 통틀어 플라잉디스크라고 합니다. 이런 플라잉디스크에는 다양한 경기방식으로 발전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프리즈비, 탁월한 비행 성능을 자랑하는 프리즈비의 일종인 에어로비, 던지면 돌아오기 때문에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부메랑등이 있습니다. 원반을 던지며 하는 운동이 얼마나 운동량이 많겠냐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상대편이 던진 원반을 잡으려 달리다보면 온 몸이 땀으로 흠뻑 젖는다. 상대방과 호흡을 맞춰 해야 하는 운동이므로 균형감각을 길러준다. 또한 끝없이 움직여야 하므로 심폐기능의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서로에 대한 예의와 존중을 지키며 하는 운동인 만큼 가족이나 연인끼리 함께 하기에 제격이다.

먼저 플라잉디스크(FlyingDisc)란 일반적으로「프리즈비」의 명칭으로 친숙한 플라스틱제의 완구 또는 스포츠용품을 말한다. 프리즈비는 등록상표이므로 일반명칭인「플라잉디스크」를 사용한다.「프리즈비」라고 하면「아, 그 개가 무는 것」이라든가「공원이나 바닷가에서 던지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런 생각은 플라잉디스크 스포츠의 일부를 나타내는 것에 불과하다. 현재 이 플라잉디스크를 사용하는 경기는 누구라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레크레이션 스포츠로부터 경기 성격이 강한 스포츠 종목까지 매우 다양하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라도 즐길 수 있다.
프리즈비는 1999년 AP통신 선정 "20세기 10대 히트 발명품" 중의 하나이며, 뉴욕타임즈가 "미래의 스포츠"라고 격찬한바있는 전 세계 6000 만 동호인, 경기자수 700만에 육박하는 대중스포츠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