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카펠라 곡 배우기(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저작시기 2006.07 |등록일 2008.02.19 파일확장자어도비 PDF (pdf)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아카펠라 곡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을 직접 배워보는 내용입니다.
파트별로 주의할 점, 함께 신경쓰고 불러야 할 부분, 더 잘 부를 수 있는 방법을 담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악보 이미지 생략]- 본문에는 있습니다.

곡의 전주 부분입니다.
베이스를 같은 음을 사용하면서 코러스가 코드를 바꿔가는 패턴입니다. 불러보면 더 느끼시겠지만 많이 헷갈립니다. 안 될 때는 두 파트씩 여러 조합으로 해봅니다.

Sop :
ⓣ 소프라노는 A음과 B음을 낼 때(계이름 솔,라) B음이 정확하게 날 수 있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3화음 밖에서의 음정들로 약간 묘한 분위기를 만드는 파트이기 때문에 그 화음을 느끼면서 낼 수 있도록 신경써 보세요
ⓡ 4마디에서는 모든파트가 입을 맞춰야 합니다. 특히 멜로디로 연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정리하는 기분이 확실히 들어야 합니다. 소프라노는 튀지않게 더 신경써 주세요
Alto , Tenor, Bar :
ⓡ 맨 처음 입을 맞춰서 들어갈 수 있도록 신경쓰세요. 시작이 반입니다.
V 코러스 파트는 숨을 두마디마다 쉬는것이 좋습니다. 더 길게 갈 수도 있겠지만, 의미전달과 함께 고려해서 만들어 보세요
Bass :
ⓓ 듬이라는 발음이 많이 고민을 하셔야 하는 발음입니다. 목에서 나는 듬이 아니라 코로 많이올리는 소리가 울림이 부드럽고 멀리 전해집니다. 평소에 연습을 많이 해 두어야 합니다.
ⓣ 2마디에서 D음이 3화음 밖의 음으로 소리를 냅니다. 아주 조금씩 위로 아래로 움직여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내 음정이 맞다는 고집보다는 다를 소리를 듣고 함께 어울려 내는 것이 오히려 곡 중에는 많이 듣기 좋습니다.
V 숨은 두마디 정도마다 쉬는것이 좋으나 2~3마디의 경우처럼 중간의 쉼표를 활용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