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학과여성

저작시기 2008.11 |등록일 2008.02.18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문학과여성 시간에 작성한 중간고사 대체 리포트고요 성적은 에이 쁠 나왔습니다.
교수님은 김익진 교수님이고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책은 "뉴욕을 훔치다"라는 모델 송경아가쓴 에세이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프랑스 문학 속의 여성이란 수업을 들으면서 나는 문학작품 속에서 여성의 이미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오히려 유럽에서 여성들의 신분이 낮았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사회의 변화와 발전과 더불어 여성들의 위상이 변화 하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수업시간의 과제인 자유주제의 3장 리포트는 나에게 또 많은 생각을 하게 하였다. 문학과는 너무 동떨어진 삶은 살아온 나에게 어려운 문학을 읽고, 이해하는 게 조금 어렵다는 생각을 했다. 또, 내가 프랑스문학을 읽고 그 작품 속에서 여성을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이 조금 어렵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나는 프랑스의 유명한 작품을 읽는 것 보다 나에게 맞는 책을 고르는 게 나에게 좀 더 도움이 될 거란 생각을 하였다.
그래서 빌린 책이 “뉴욕을 훔치다.”와 “안녕하세요. 김주하입니다.”였다. 나는 우선 이런 자전에세이를 통해 유명한 여성들이 자신의 성공을 어떻게 책에 표현했는지를 알고 이를 통해 내가 이 여성들에게 배울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싶었다.
그런데 이 두 책 가운데 내가 “뉴욕을 훔치다.”를 선택 한 이유는 모델이라는 생소한 부분을 소개하였고 일기처럼 쉽게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김주하앵커는 배울 점이 많았고 손석희앵커와의 관계를 통해 자신이 성장하고 여성이었기 때문에 남자 앵커보다 더 빨리 일어나 준비하고 배웠다는 부분역시 멋졌다. 그리고 앵커라는 화려한 면보다 자신이 발로 뛰면서 자신을 돌아보는 면에 있어서도 내가 배울 점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난 표지도 모델인 자신의 이미지와 맞게 만화로 된 자신의 캐릭터를 그려 넣고 새로운 부분에서 그 분야의 최고는 아니지만 최고가 되려고 노력한 작가의 도전을 높게 평가하여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