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엔도슈사쿠 “예수의 생애”를 읽고..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8.02.15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엔도슈사쿠 “예수의 생애”를 읽고..쓴 글입니다.

목차

1. 책을 읽게 된 동기 2

2. 내용 요약 및 작가 소개 2

가. 내용 요약 2

나. 작가소개 1

3. 기억에 남는 본문 3

4. 느 낀 점 6

본문내용

1. 책을 읽게 된 동기
이 책을 교수님으로부터 소개를 받고 꼭 한번 읽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미루던 차에, 이 책을 읽고 레포트를 내야했기에 이 기회에 열심히 읽어보리라는 생각으로 읽기 시작했다.
2. 내용요약 및 작가소개
2.1. 내용 요약
이 책에서는 신적 존재인 예수를 철저히 배제하며, 완전히 인간적인 예수의 생애에로 접근한다. 대부분의 내용들은 학자들의 연구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보편적인 해석에 상당수 근거하지만, 소설가다운 뛰어난 상상력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이는 단순히 무근한 상상이라기보다는 상당한 개연성을 가지는 상상이다.
저자는 성경의 모든 말씀이 다 사실이라고는 보지 않는다. 신앙의 공동체들에 의해 약간의 각색이 있음을 부인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본서가 우리의 신앙을 뒤흔드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저자는 성경의 모든 말씀은 사실이 아닐지라도 신앙인들의 믿음으로 이루어진 신앙의 소산으로써 모든 글들은 진실이라는 관점에서 예수 이야기를 풀어간다.
예수가 어떻게 하여 갈릴리 사람들에게서 영향을 발휘하게 되며, 또 그들 중에서 제자를 삼게 되는가를 보여주며, 왜 그토록 예수에게 열광하던 많은 민족주의자들이 예수를 떠나게 되며, 마침내는 예수를 십자가로 몰아넣는가를 저자는 매끄럽게 제시한다. 또한 저자가 말하는 예수는 성경 전반에서 강조되는 기적의 예수이기보다는 무력하고 무능한 예수이다. 하지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함에 있어서는 자신을 십자가에 매달면서까지 아니 십자가에 매달려서까지 자신을 배반한 유다와 자신을 부인한 제자들을 당신의 사랑으로 아우르는 예수. 이는 신성은 배제되었음에도, 여타 종교의 어느 신보다 더욱 큰 모습의 예수상을 우리에게 제시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