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복지사 이야기를 읽고 나서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8.02.15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사회복지사 이야기를 읽고 나서 노인보지에 대한 글입니다.
좋은 자료입니다,. 마니들 참고 부탁 드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노인복지>
나는 사회복지에 관심이 있어서 사회복지학과에 들어오게 되었다. 하지만 특별히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냐고 물어본다면 아직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대답을 하지 못했다. 그러던 중 사회복지 개론 수업을 들으면서 사회복지사 이야기를 읽게 되었고 특히 노인복지 분야에서 흥미를 느꼈다.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가 되었다. 노인들은 점점 많아지고, 이런 노인들의 욕구를 채우기 위해서 노인복지가 발달 하였다. 사회복지사이야기 책의 노인복지 분야를 읽으면 실버타운, 노인요양시설에서 일하는 복지사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요즘엔 돈이 있다면 늙었을 때 집에 있는 것이 아니라 실버타운에 들어가는 것이 일반화 되어있는 것 같다. 난 실버타운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 책을 읽으니 매일매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한다. 산책이나 여행 등의 외부 행사도 있고 도예, 음악, 치료 레크리에이션, 영화상영, 원예치료, 발마사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한다. 또한 강의도 많이 이루어지는데 실버타운엔 그나마 경제적으로 넉넉한 사람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젊었을 때 재능이 한가지씩은 다들 있으신 분들이 많고 이로 인해 프로그램이 잘 진행된다고 한했다. 강의를 하려고 해도 강사가 노인들 중에서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의 노인복지는 예전처럼 기본적으로 의·식·주 만 해결하면 되는 게 아니라 노인들의 사회·문화·정서적인 욕구를 채워 드려야 하기 때문에 이런 프로그램이 꼭 필요하고, 또한 노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