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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실금관리 리플렛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08.02.15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요실금 관리 리플렛

목차

❦ 일상 생활 관리 ❦
❦ 골반 근육 강화 운동방법 ❦

본문내용

❦ 일상 생활 관리 ❦
➀ 여성의 경우 기침 재채기 운동할 때 또는 빨리 걸을 때 소변이 새는 복압성 요실금을 예방 하기 위해 출산 후부터 골반 근육 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실시합니다.
➁ 비만은 요실금의 원인이 되므로 표준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0~59세 여성 0.55X신장 -29.76 이므로,➔ 이 0수 님 의 경우
0.55 X 162 -29.76 = 59.34kg
현재 체중 80kg 이시므로, 약 20kg 정도의 체중 감량이 필요 합니다.
체중조절은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 조절이 병행 되어야 하며, 현재 야식을 자주 먹는 습관을 조절 하셔야 합니다. 바람직한 체중 조절은 1~2kg/1~2달 입니다.
➂ 일반적인 운동(조깅, 산보, 등산)을 규칙적으로 시행하는 것은 장의 움직임을 좋게 하고골반근육의 긴장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➃ 자극성이 많은 음식이나 음료는 요실금을 악화 시킬 수 있으므로 이러한 식품의 다량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커피, 콜라, 초코렛)
➄ 변비를 예방 합니다.
➅ 밤에 주무시다가 소변을 자주 보시는 경우 수분 섭취를 오전에 많이 하시고 잠자리 들기 2시간 전 에는 피하십시오.

참고 자료

대한 간호 협회 http://www.koreacna.or.kr/homecare/
여성 건강 간호학 2 수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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