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Trifles(Susan Glaspell)-사소한것들에 대한 모든것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08.02.14 | 최종수정일 2017.03.2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영문학개론>
Trifles(Susan Glaspell)-사소한것들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자세하고 꼼꼼한 작품분석과 인물,줄거리,무대까지 모든것이 매우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자료준비기간도 오래 걸렸던 레포트인만큼,
정성이 듬뿍 담긴 자료입니다.

필요하신분은 유용하게 쓰시길....

목차

1. Plot and Story (줄거리)

2. Characters

3. 배역 설정
- <한국형 "trifles"를 위한 등장인물의 배역>

4. 무대장치 (조명)
- 그림예시포함

5. Trifles(사소한 것들)의 의미

6. 글을 마치며 ...

본문내용

1) Root conflict (핵심 극적대립) - Mrs. Peters & Mrs. Hale
vs Mr. Henderson & Mr. Peters & Mr. Hale
남편 살해 혐의로 감옥에 갇혀 있는 이웃 라이트 부인의 부엌에서 시작되는 이 극은 살해혐의를 입증할 결정적 증거를 찾기 위해 파견된 지방검사와 보안관 부부, 그리고 이웃인 헤일씨 부부가 등장한다. 남자들은 당시 상황에 대한 진술을 참고로 뭔가 ‘매우 중요한 것들’을 찾으려 애쓰는 반면 두 부인은 어질어진 부엌 등 ‘사소한 것들’ 사이에서 라이트 부인의 삶을 재구성해내며 이 과정에서 두 부인은 라이트 부인에게 강한 동질감을 느끼고 이해하게 된다.
이 극은 이렇게 여성의 관심을 차지하는 ‘사소한 것들’ 과 남성의 관심사인 ‘매우 중요한 것들’ 사이의 대조를 중심으로 발전된다. 극이 진행되면서 사소한 것들에 대한 관심 때문에 두 부인은 라이트 부인의 죄와 그 동기를 알게 되며 이를 입증할 중요한 증거마저 발견한다. 한편 남자들은 ‘매우 중요한 것들’에 대한 관심과 ‘사소한 것들’ 에 대한 무관심 때문에 범행의 단서를 찾지 못한다.

2) Root Action (핵심 사건) -주인공: 헤일 부인, 피터스 부인
-반대자: 지방검사, 피터스씨, 헤일씨
양측 모두 처음의 동기는 라이트 부인의 살해동기를 찾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허나, 그 과정에서 ‘사소한 것들’에 불과한 더러운 수건, 제대로 닦이지 않은 냄비, 반만 닦인 테이블, 구워지지 않은 빵, 하다 만 바느질과 그 보따리들은 보안관과 검사에게 라이트 부인이 주부로서의 충분한 자질을 갖추지 못한 것을 입증해줄 뿐이지만, 두 부인에게 부엌에 흩어져 있는 이와 같은 물건들은 라이트 부인의 흥분된 심리상태를 반증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결국, ‘사소한 것들’에 관심을 보이면서 이 두 부인은 점차 살인의 동기를 입증하는 단서들을 발견하게 되나 바느질 바구니를 뒤적이며 라이트 부인이 하다 만 바느질에 대해 논쟁을 벌이는 두 부인을 조롱하면서 ‘중요한 일’ 에 신경 쓴다고 공언하던 보안관과 검사의 눈에 이러한 단서들은 눈에 뜨일 리 없다. 이들은 정작 문제의 핵심은 놓치고 만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