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잘못된 생활 습관 및 잘못된 치료법 소개 및 올바른 건강법 소개

저작시기 2007.09 |등록일 2008.02.12 한글파일한글 (hwp) | 2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잘못된 생활 습관 및 잘못된 치료법 소개 및 올바른 건강법 소개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머리말
ⅰ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
운동 습관
일상생활
상식

ⅱ잘못된 치료법

ⅲ올바른 건강법
식습관
뇌졸중
운동방법
운동기구

본문내용

Ω머리말


좋은 의사는 어떤 의사일까? 질병을 잘 고치는 의사일까? 질병을 잘 고치는 명의도 좋지만, 그보다는 질병이 찾아오지 않도록 미연에 예방하는 의사가 더욱 유능한 의사일 것이다. 이처럼 질병을 미리 차단해 건강을 도모하는 것을 ‘예방의학’이라고 하며, 의학이 궁극적으로 나아갈 길이라 할 수 있다. 예방의학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심혈을 기울이는 일 중 하나가 질병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변화다.
사람들은 보통 몸이 아파야 병원을 찾는다. 그것도 소화불량이나 감기 등의 소소한 증상은 소화제나 종합감기약을 복용하고 간단히 넘긴다.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의 고통이 따라야만 병의 심각성을 느끼고 의사를 찾는다. 한마디로 증상이나 고통이 나타나고, 질병의 발병이 확인되기 전까지는 건강을 확신하며 그대로 지낸다.
그러나 이미 병에 걸린 몸은 치료한다 해도 질병에 걸리지 않은 사람보다 건강할 수 없다. 질병은 발병 자체만으로도 건강을 위협하지만, 힘든 치료 과정과 후유증 또한 만만치 않다. 따라서 가장 현명한 건강 유지법은 사전에 질병이 침범하지 못하도록 몸과 정신을 단련하고 건강을 지속시키는 예방뿐이다. 그 어떤 명약과 명의의 치료도 예방보다 훌륭할 수 없다.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올바르게 생활하면 된다. 흔히 질병이 ‘느닷없이’ 찾아왔다고 하는데 결코 그렇지 않다. 아무리 큰 질병이라도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법은 없다. 대개는 평소에 사소하게 여겼던 일상생활의 사소한 습관과 생각에서 비롯한다.
다음은 일상생활의 잘못된 생활 습관, 잘못된 상식, 올바른 건강법을 소개한 것이다. 자신의 평소 생활과 비교해보고 잘못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거나, 잘못된 상식을 알고 있다면 올바르게 고쳐보자. 어느새 우리 몸은 잔병 없는 건강한 몸으로 변해 있을 것이다.

참고 자료

과학 동아
두산 백과사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