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A+ 평가 자료]만들어진 신- 저자가 말하는 핵심내용과 그 감상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8.02.12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200원

소개글

만들어진 신을 읽고 저자가 말하는 핵심내용과 그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작성해 서울 소재 명문대에서 A+을 받은 레포트입니다.

처음등록하는 자료인만큼 그대로 쓰셔도 무관할듯 합니다.

목차

서론
- 만들어진 신의 핵심내용분석.

본론
- 만들어진 신,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주요 내용분석과 그에 대한 감상.
-만들어진 신, 핵심 메시지를 찾아서.

결론
- 개인적인 시각으로 보는 만들어진 신.

본문내용

만들어진 신- 저자가 말하는 핵심내용과 그 감상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신의 핵심내용분석.
전세계 과학과 종교계에 파란을 일으킨 『이기적 유전자』의 저자 리처드 도킨스의 최신 화제작! 신은 없다! 모든 종교는 틀렸다! 도킨스는 수많은 과학적 논증을 펼치며 신이 없음을 입증하고, 오히려 신을 믿음으로써 벌어진 참혹한 전쟁과 기아 그리고 빈곤 문제들을 일깨운다.
신에 대한 부정은 도덕적 타락이 아니라 인간 본연의 가치인 진정한 사랑을 찾는 일이다.
신이 없어도 인간은 충분히 열정적이고 영적일 수 있다! ‘인간을 주목하라. 신의 존재를 의심하라.’ 도킨스의 메시지를 따라가다 보면 이제껏 신의 이름 뒤에 가려진 인간의 참모습을 깨닫게 되고, 인간에 대한 새로운 믿음의 문이 열릴 것이다.
도킨스는 “이 책은 내 평생에 걸친 과학과의 사랑을 담은 개인적인 저술이다.”라고 밝히고 있듯이 전 인류에 대한 오늘과 미래에 대한 평화로움과 행복 추구에 깊은 애정과 애석함이 저술 전체에 깊이 내재되어 있음을 보게 된다.
진화론자(다윈주의자)로서 인류에게 복종과 망상등 끊임없는 해악(害惡)을 제공하는 종교주의자(기독교, 이슬람교의 근본주의자들)와 이들 종교에 대한 냉엄하고 실증적이며 박애(博愛)적인 비판 논서라 할 수 있겠다.
특히, 인류와 인류를 지탱하는 지구와 우주에 대한 창조론자들인 아브라함을 시조로하는 3개 일신교(기독교, 유대교, 이슬람교)의 배타적이고 기이하며 악의적인 행위에 대한 고발이자 신(God)의 부존재에 대한 과학적인 거증(擧證)이다.
도킨스는 제8장에서 “내가 종교에 적대적인 이유”에서 맹목적인 근본주의 종교가 “과학을 전복시키고 지성을 부패시키는”인류에 대한 적대적이고 악의적 집단이기에 그렇다고 확신한다.
도덕적 기준도 없고 과학적이지도 못하고 이타적 사랑도 존재치 않는 종교적 절대론을 숭배하는 일신교 종교인들의 위험하고 위선적인 믿음으로 희생되는 인류에 대한 보호자로서의 역할에 기꺼이 나섰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