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X맨을 중심으로 한 오락프로의 문제점 분석

저작시기 2007.07 |등록일 2008.02.10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오락프로 관련 레포트를 쓸 때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2-1.창의성
2-2.연예인들과 안전성의 문제
2-3.오락프로그램 자막의 문제점
2-4.방송언어의 오염
2-5.인신공격과 선정성
2-6.특정스타 띄우기
3.해결책

4.결론

본문내용

1.서론
몇 년 전에 ‘천생연분’이라는 오락 프로그램이 있었다. 남녀 출연자들이 커플을 맺어 함께 게임을 하고 즐기는 프로그램 이었다. 이런 종류의 오락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이 아무 생각없이 출연자들의 게임 모습을 바라보면서 웃고 즐기면 되는 것들이었다.
그들에 비해 [X맨을 찾아라]라는 프로그램이 처음 나왔을 때 획기적 이라는 반응이 나왔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을 하면서도 ‘X맨’ 지령을 받은 사람을 찾아내야 하기 때문에 게임을 하는 중에도 고도의 심리전이 필요하다는 이유에서였다.
그러나 그런 평을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다시 비판의 목소리가 커졌다. `X맨‘을 찾는 것은 뒷전이고 출연자들이 모두 게임에만 열중하기 때문이다. 결국 이 프로그램도 기존의 오락프로그램과 다를 바 없는 것으로 전락해 버렸다.

2-2 연예인들의 안전성의 문제
시청률, 저질, 참변
기적 같은 쾌유를 바라던 팬들의 소망을 뒤로한 채 성우 장정진씨가 결국 숨졌다. 어이없게도 KBS-2TV 오락 프로그램 일요일은 101% 녹화 과정에서 송편 빨리 먹기 게임을 하다 빚어진 사고 때문이었다. 하니야~ 여러분, 오늘 폭소클럽 즐거우셨나요 등 그의 독특한 음성이 아직도 귀에 쟁쟁하다. 11일 밤 빈소가 마련되기 전부터 장례식장인 서울 이대목동병원에는 문상객과 조화가 줄을 이었다. 동료 성우들과 방송사 PD.연예인 등 황망한 마음을 안고 달려온 지인들은 20대 상주와 맞절을 하며 위로의 말조차 선뜻 꺼내지 못했다. 이들은 빈소 주변에 삼삼오오 모여 시청률 지상주의가 빚은 구조적 참화라고 입을 모았다. 어떤 식으로든 시청률만 높으면 성공이라고 평가받는 풍토에서 사고 위험은 늘 도사리고 있었다는 것이다. 손쉽게 시청률을 높일 수 있는 가학적. 선정적인 소재에서 어느 PD가 자유로울 수 있겠느냐는 탄식과 함께 저질이라고 비난하면서도 채널을 돌리지 못하는 시청자의 이중성에 대한 성토도 나왔다. 하지만 사고를 낸 프로그램을 아예 폐지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기자의 말에 한 연예기획사 관계자는 시청률이 15%까지 나오는 걸 어떻게 없애겠느냐.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