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천황은 백제인 인가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8.02.10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천황은 백제인 인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일본천황=한국인론(한일동족론)
2. 무령왕과 게이타이천황은 형제
3. 백제성왕은 일본천황
4. 칸무천황의 생모가 백제 무령왕의 자손이다
5. 신찬성씨록의 비밀
Ⅲ. 결론

본문내용

나는 근대 이전의 한일관계에 대해 어떤것을 조사할까 하다 수업시간에 본 역사스페셜이 문득 생각이 났다. 정말 일본 천황가는 백제인 인가? 라는 타이틀의 제목을 가지고 시작한 역사스페셜은 그동안 내가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알려줌과 동시에 의문점을 가지게 했다.
그래서 나는 의문점을 풀기 위하여 “천황은 백제인 인가?”라는 주제로 조사를 하게 되었다.
2001년 12월 일본 천황궁에서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 날 아키히토 일본천황은 한일고대사에 관해 중대한 발언을 한다. "나 자신 칸무 천황의 어머니가 백제 무령왕의 자손이라고 속 일본기에 기록돼 있는 사실에 한국과 인연을 느낍니다." 가마로 줌인하면 일본인들에게는 권위의 상징이요, 신성한 존재로 인식돼 온 천황. 과연 천황의 혈통은 백제인과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일까? `일본 칸무 천황의 생모가 백제 무령왕의 자손이다` 이전에도 일본천황은 한일고대사에 대해 몇 차례 언급을 했지만, 모두 고대 한일간에 문화적 교류가 있었다는 이런 내용이었다. 그런데 이번엔 특이하게도 천황가의 혈통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일본천황의 이번 발언은 무엇보다 일본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던져주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 동안 일본인들은 만세일계라고 주장하며 천황가를 신성시해왔다. 만세일계, 즉 대륙의 피가 전혀 섞이지 않은 순수한 일본인들만의 혈통이 대대로 이어져 내려왔다는 것이다. 따라서 일본사회에서는 천황의 혈통에 대해 의문을 갖는 것은 물론, 언급을 하는 것조차 금기시 돼왔다. 그런데 이번에 최초로 일본천황 자신이 일본천황가의 뿌리가 백제인과 관련이 있다고 공개석상에서 밝힌 것이다. 아키히토 일본천황의 이번 발언은 아주 중대한 의미를 가진다. 일본천황가의 혈통, 여기에는 고대 한일관계의 비밀이 있기 때문이다. 일본천황가의 혈통을 통해 일본과 백제의 관계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