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 - 느낌과 감상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8.02.09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읽고
* 책에대한 총평
* 마케팅의 기본을 이해하라
* 기존 마케팅의 종말
* 생산자에서 소비자시대로의 이동
* 고객주도의 마케팅
* 미래의 마케팅 변화방향
* 통합마케팅의 트렌드
* 마케팅 관리자의 시대

본문내용

*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를 익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시중에 가보면 마케팅의 대가가 쓴 책은 많다. 하지만 마케팅 대가들에 관한 책은 없다. 바로 이 부분에서 이 책이 의미를 갖고 있지 않나 한다. 마케팅의 대가들은 왜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됐을까, 이들은 마케팅 관련 연구와 활동을 하면서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 것일까. 이들이 갖고 있는 마케팅 철학은? 이 같은 의문을 풀어줄 수 있는 한 방법이 아닌가 한다.

전반적으로 마케팅에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 싶어하는 초보자에게 아주 반갑고 귀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해도 나 자신 역시 많은 사람들처럼 마케팅과 광고, 판매의 개념에 혼돈을 갖고 있었다. 기업의 전유물이라고 여겨왔던 마케팅이 사실은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전문 분야이며 그것은 숫자와 통계로만 설명되는 것이 아닌 마케팅의 대부 필립 코틀러의 말처럼 상품이 탄생하기 훨씬 이전부터 시작되고 상품이 판매된 후에도 계속되는 것이며 시장을 세분화하고 아직 충족되지 않은 수요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새로운 문제해결 방법을 찾도록 도와주는 도구-라는 확실한 개념으로 파악되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현대 마케팅의 역사를 이끌어온 12명의 거장을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의 오늘과 주요 흐름, 미래, 그리고 방향 모색까지 통합적인 안내서로 꾸며져 있다. 지식과 정보적인 면 뿐만 아니라 마케팅 거장들이 마케팅에 뛰어들게 된 계기와 인생 철학, 그리고 그들의 감성과 경험을 통해서 나온 실제적인 고민 등 인간적인 면까지 두루 담았다. 책을 읽고 나면 훌륭한 강의 11강을 들은 것과 같이 요점만이 머릿속에 남는다. 게다가 세부적으로 더 알고 싶은 석학의 이론에 대해서 저서들을 소개글에 안내해주어서 시간이 지난 후에도 찾아볼 수있도록 배려한점은 개인적으로 아주 마음에 든다.

인터넷과 미디어의 발달로 더이상 기업이 고객에게 일방적으로 외치던 광고 시대는 끝이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진 이 시대에 사람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흥미진진하면서도 가장 수행하기 어려운 과제로 남았고 그러하기에 마케팅이란 분야는 아주 흥미롭고 도전적인 분야임이 느껴진다.

참고 자료

* 마케팅 거장에게 오늘을 묻다 - 비즈니스 맵
* 스페이스 마케팅 - 삼성경제연구소
*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진영출판사
* 마케팅전쟁 - 비즈니스 북스
* 삼성경제연구소 지속포럼 자료참조
* 매경 MBA 경영자료 참조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