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증권레포트

저작시기 2008.01 |등록일 2008.02.08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가정으로 일천마원이 있다는 설정하의 증권투자에 관한 자료입니다.

목차

현대제철
현대모비스
한국가스공사
SK텔레콤

본문내용

* 종목선정을 위한 분석

1000만원이라는 돈을 어떻게 분산시킬까 생각을 해 보다가 일단 인지도가 높으며 신용점수가 높고 또 안정적이게 꾸준히 주가가 성장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찾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최근의 주식 뉴스를 찾아 관심있는 분야의 종목을 중심으로 투자를 하려고 한다.

1. SK 텔레콤
아이티 데일리]하나로텔레콤, 창립 10년만에 `퇴장` 네트워크/통신
정부 승인 전제한 조건부 인수계약 체결…KT와 경쟁위한 본격 투자 전망
하나로텔레콤(대표이사 박병무)이 1997년 9월 창립이래 10년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 그동안 하나로텔레콤 인수를 추진 중이던 SK텔레콤(CEO 김신배, www.sktelecom.com)이 3일 하나로텔레콤 인수를 위한 정부 인가를 전제로 한 조건부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하나로텔레콤 주식 38.89%(91,406,249주)를 주당 1만1,900원에 인수키로 했으며, 총 매각 대금은 1조877억원이다. SK텔레콤은 이번 하나로텔레콤 지분 인수를 통해 최대주주(43.59%)로 부상하게 되며 향후 정부 인가 과정을 통해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인수 배경에 대해 SK텔레콤은 다양하고 새로운 통신 서비스 제공을 통해 경쟁을 촉진 하고 성장 정체에 직면한 통신시장 활성화 및 이용자의 편익제고에 기여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김신배 SK텔레콤 사장은 "하나로텔레콤 인수는 향후 원활한 경쟁 촉진을 통해 소비자 후생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한국 IT 산업 재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 사장은 "하나로텔레콤과 유무선 연동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국내에서 축적된 컨버전스 분야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지난 11월14일 하나로텔레콤 매각 주간사인 골드만삭스로부터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뒤, 약 3주간의 자산실사 과정을 거쳤으며 11월30일 이사회를 열어 하나로텔레콤 인수 관련 의사결정을 대표이사에게 위임한 바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