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진 촬영 모드 활용

저작시기 2006.03 |등록일 2008.02.08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3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다양한 회사의 다양한 디카별 특징 및 기능 소개

목차

노출모드

측광모드

렌즈 모드

본문내용

오토(auto):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Auto 모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노출. 즉, 셔터스피드와 조리개 값이 카메라가 최적의 상황으로 사진이 찍히도록 촬영을 합니다. 예를 들어 야간이나 실내처럼 빛이 부족한 곳에서는 플래시가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P (Program) : 카메라가 측정한 주위 밝기에 따른 여러 가지 경우의 노출조건이 설정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가 주위 밝기를 측정 한 후 저장되어 있는 값 중에서 가장 비슷한 조건의 조리개 값과 셔터 스피드로 설정됩니다. Auto 모드에 비해 조리개 값이나 셔터속도가 촬영 조건에 맞게 다양하게 변합니다.
노출모드
사진 촬영 모드 활용
장면모드(Scene mode)
카메라 셔터 속도와 조리개 값을 카메라에 미리 설정되어 있다는 점은 자동 모드와 동일하지만, 주위 환경과 피사체의 특성까지 고려한 노출 값이 설정되어 있다는 것이 자동모드와 다릅니다. 같은 인물 사진을 찍을 때에도 Auto 모드에서 찍은 것과 장면모드의 인물 촬영 모드를 이용해서 찍은 느낌이 다릅니다. 장면모드는 피사체의 특성과 촬영 상황을 잘 살려주기 때문에 장면모드를 이용해 찍는다면 휠씬 좋은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노출모드
사진 촬영 모드 활용
인물 촬영모드
말 그대로 인물 촬영에 활용되는 모드. 인물 촬영모드로 설정해 놓고 반 셔터를 누르면 조리개 값이 가장 작은 수치, 즉 최대로 개방됩니다. 아웃 포커싱 효과(심도를 얕게 표현)를 내기 위한 설정이라 할 수 있다.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함으로써 대상이 되는 피사체를 보다 돋보이게 표현해 준다.
촬영 시 줌 배율을 최대로 하고 대상을 화면에 꽉차게 잡아주면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노출모드
사진 촬영 모드 활용
풍경 촬영모드
풍경 촬영 시에는 넓은 지역에 초점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팬 포커싱(심도를 깊게 표현)으로 촬영해야한다.
풍경 촬영모드에서는 조리개 값이 높게 설정 되어 넓은 지역을 촬영하는데 적합하다. 되도록 넓은 범위를 촬영해야 하기 때문에 줌은 광각 상태에서 촬영하는 것이 좋다. 앞에서 설명한 인물 촬영모드와 반대 개념.
노출모드
사진 촬영 모드 활용
야경 촬영모드
야간에는 주위가 어둡게 때문에 광량을 확보하기 위해 내장 플래쉬를 사용하게 된다. 그러나 야간 풍경을 촬영할 때 내장플래쉬를 사용하면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