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딥스를 통해 갖게 된 마인드(우리는 어떤 부모, 교사가 되어야 하나?)

저작시기 2007.11 |등록일 2008.02.07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4학년이 되어서 다시 읽게 된 딥스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교사가 될분이라면 필수적으로 읽어야 하는 딥스..

그래서 과제로도 많이 내시겠죠?

좋은 자료로 쓰시길...♡

목차

1. 부모의 마인드와 양육방식.
- 최근 천재라고 불리는 아이들에 관한 기사를 통한 양육태도 비교

2. 딥스에서 보여진 아동학대의 모습

3. 한국의 딥스에서 보여진 아동학대의 모습

4. 딥스를 통한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한 마인드

5. 딥스를 통한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한 마인드

6. 딥스를 통한 좋은 내가 되기 위한 마인드

본문내용

1.부모의 마인드와 양육방식
-요즘 포털 싸이트 주요기사로 뛰어난 재능을 가진 천재아동들의 활동 모습과 그의 부모의 마인드를 살펴 볼 수 있는 짧은 인터뷰를 담은 기사들을 볼 수 있다. 간단히 간추린 기사를 살펴보자.
뉴욕에 사는 6세 소녀 말라 옴스테드(Marla Olmstead)는 아마추어 화가인 아버지 마크 옴스테드(Mark Olmstead)의 영향을 받아 어렸을 때부터 그림과 매우 친숙했다는 말라는 3세때 부터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해서 전시회를 열어서 천재소녀라고 세계에 알려졌다
중국에 사는 10세 황리는 5세 때부터 수영을 시작해 펑수이 강의 160m를 43차례나 오가는 훈련을 치르기도 했다. 이번에는 몸무게 20㎏의 여덟 살 난 딸을 하이난(海南)섬에서 베이징(北京)까지 3천600㎞을 손과 발이 노끈으로 묶인 채 차가운 강물 3시간이나 훈련을 받았고, 이는 ‘영국 해협 횡단’을 위한 훈련이라고 했고, 황리의 혹독한 훈련으로 인한 아동학대의 논란이 되고 있는 소녀로 세계에 알려졌다.또한 천재 마라톤 소녀라고 알려진 장후이민의 혹독한 훈련도 황리와 함께 아동학대 논란이 되고 있다.

기사에서 살펴 볼 수 있는 부분은 감히 천재라고 칭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다. 하지만 나는 어렸을 때부터의 조기교육과 교육에 대한 부모의 양육태도를 살펴 볼 수 있었다.
자연스럽게 미술을 접할 수 있었던, 옴스테드는 자신이 하고 싶다고 해서 시작을 하게 되었고, 그 결과 사람들이 주목할 만한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옴스테드의 부모는 매스컴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자 “매스컴에 의해서 상처 받게 하고 싶지 않다.

참고 자료

딥스/버지니아M.액슬린/주정일,이원영/샘터/ 2007.10.27/감상문
한국의 딥스/주정일/샘터/ 2007.10.27/감상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