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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점수B

식품 분류표

저작시기 2006.10 |등록일 2008.02.06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끼니별 섭취 식품 분류한 내용과 나의 식단 내용을 평가한 리포트

목차

1.식품군별 1인 1회 분량표
2.나의 식단평가
3.바람직한 식단 작성

본문내용

하루동안 자신이 섭취한 식품구성탑으로 보고 다음을 반성하여 봅시다.

★ 끼니마다 최소한 3개의 식품군이 들어있는가?
(섭취한 식품군 수 적기)

<아침>
곡류 및 전분류(Ⅰ,Ⅱ)
채소 및 과일류
고기, 생선, 계란, 콩류
⇒ 3개의 식품군이 있다.

<점심>
곡류 및 전분류(Ⅰ,Ⅱ)
채소 및 과일류
고기, 생선, 계란, 콩류
우유 및 유제품
유지 및 당류
⇒ 5개의 식품군이 있다.

<저녁>
곡류 및 전분류(Ⅰ)
채소 및 과일류
고기, 생선, 계란, 콩류
⇒ 3개의 식품군이 있다.

★ 간식은 최소 2개의 식품군을 함유하고 있는가?
네. 2개의 식품군을 함유하고 있다.
곡류 및 전분류와 우유 및 유제품이 함유되어 있다.

★ 하루동안 섭취한 식품들로 만들어진 자신의 식품구성탑은 균형 잡혀 있는가?
Ⅴ군 식물성 기름, 버터, 콜라
Ⅳ군 치즈, 우유, 요구르트

Ⅲ군 게, 된장, 멸치, 수육, 새우젓, 콩
Ⅱ군 김치, 미나리, 양파, 피망, 피클, 양상치, 토마토,상추, 깻잎
Ⅰ군 잡곡밥, 바게뜨, 감자, 과자
⇒ 거의 균형이 잡혀 있다. 5군의 식품이 하루 식사량에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한 끼의 식사에 최소한 3개의 식품군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부족한 식품군도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과다 섭취한 식품군이 다수 존재하는 것이다.

★ 내게 부족한 식품군과 과다섭취한 식품군은 무엇일까?
곡류 및 전분류
우유 및 유제품
유지 및 당류

★ 나는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위해 어떻게 하여야 할까?
나의 하루 식사량에는 5군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그 양이 너무 많은 것이 문제이다. 과다섭취한 식품군이 총 5개 중에 3개나 된다. 곡류 및 전분류와 유지 및 당류는 과다섭취할 경우 비만으로 이어질 경우가 크므로 줄일 필요성이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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