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좋은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독후감

저작시기 2006.09 |등록일 2008.02.0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경영 - 좋은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감상문 (독후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ceo(최고 경영자)가 아니다.
단지 경영학 공부에 첫발을 내딘 학도이다.
한 페이지 한 페이지가 나의 열정을 타게 했다. 기초적이지만 대단히 놀라운 접근으로 경영학에 관심이 없어도 읽어 볼만한 내용이다.
좋은 기업과 위대한 기업.. 제목에서부터 아리송하다. 쉽게 봐서도 좋은 기업이나 위대한 기업. 분명 둘 다 긍정적인 말이 아닌가? 그렇다. 결코 어느 하나가 나쁘다는 뜻이 아니었다. 곧 좋은 기업〈 위대한 기업 이라는 관계를 알 수 있다.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까.
여느 서적과 마찬가지로 책의 표지엔 광고인지, 우리나라 내 놓으라는 재벌 기업 간부들의 예찬론들이 짤막하게 카피 돼 있다. 과연 이들은 선두 재벌 기업의 간부급들로서 자사를 위대한 기업으로 이끌고 있는지, 그렇지 않았다면 앞으로 변화가 생길 것인지.. 또 이들 중 진정한 5단계 리더형이 누구인지, 앞으로 관심 있게 지켜 볼 것이다. 내용 중 질문에 “성공하면 그만이지 굳이 위대해질 필요가 있습니까? ” 어쩌면 당연하고 쉽게 던질 수 있는 질문이다. 이에 대한 답들을 내용과 함께 다시 정리해 보고자 한다.

국내 수 많은 기업들은 선진 기업들의 경영법을 도입하고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추진하는 등 초 일류 기업으로 나가고자 많은 노력을 보이고 있다. 우리가 잘 아는 s기업, l기업 등 대기업들은 세계 어디를 가도 뒤지지 않는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개발, 진출하여 회사 고유 브랜드 까지도 세계적 위상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예로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 1위를 차지했고 삼성전자는 매년 30% 이상의 브랜드 가치 성장률을 보이며 한국 기업으로는 사상 처음 100억 달러를 돌파해 25위에 올랐다. 한국 기업 중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108억4600만 달러(약 13조원)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