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보건교육-남녀 성생식기의 차이와 그에 대한 태도

저작시기 2006.08 |등록일 2008.02.05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보건교육 계획서와 시나리오가 작성되어 있습니다.
주제는:남녀 성생식기의 차이와 그에 대한 태도 입니다.
초등학생 6학년을 대상으로 만든 보고서 입니다.
자세하게 작성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이거에 대한 ppt도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목차

보건교육 계획서

보건교육 시나리오

본문내용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시간에 남녀 생식기에 대한 차이와 그에 대한 태도에 대해 이야기를 함께 나눌 OO대학 간호과 O학년 OOO라고 합니다. 반갑습니다.
여러분 우리가 생식기란 말을 들었을 때 어떤 생각이 드나요? 여러 가지 생각이 있을 것 같아요. 생식기는 아주 중요한 곳이고 우리가 창피하다고 해서 소홀히 여기면 안 되는 부분 이예요.
혹시 여러분은 소변이 마려울 때 어떤 자세로 소변을 보나요? (대상자 대답 : 앉아서 소변을 봅니다.) 그럼 남자는 어떤 자세로 소변을 보죠? (대상자 대답 : 서서 소변을 봅니다.) 왜 남자와 여자는 같은 소변을 보는데 자세가 다른 걸까요?
그건 바로 남자와 여자의 생식기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 이예요. 여자는 안에 남자는 밖에 생식기가 있죠. 그럼 여자와 남자의 생식기를 알아보고 한번 비교해 볼까요?
우선 여러분에게 생소한 느낌이 들 수 있는 생식기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생식기란, 아이를 낳게 하는 기관이고 남자와 여자를 결정적으로 차이가 나게 하는 곳 이예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여자의 생식기부터 알아볼까요?
그림과 각 기관의 이름을 보고 문제를 맞추어 보세요.
겉으로 들어나 털이 나는 곳은? (대상자 대답:대음순) 네 잘 맞추셨어요. 그림을 보세요. 대음순은 성기 위쪽부터 시작해서 항문근처까지 양쪽으로 갈라져 있고, 모양은 꼭 입술 모양처럼 생겼죠?
다음은 발기성 조직으로 자극에 민감한 곳은? (대상자 대답:음핵) 네 잘 맞추셨습니다. 음핵은 혈관이 많이 모여 있고 피 공급이 잘 되어서 자극이 있을 때는 2~3Cm정도 발기가 됩니다. 여기에서 발기란 혈관이 늘어나고 피가 고인 상태를 말 합니다. 보통 시에는 대음순에 가려져서 잘 보이지 않아요.
다음 문제로 아기가 나오는 입구이자 월경피가 나오는 곳은? (대상자 대답:질) 네 잘 맞추셨어요. 질은 7~10Cm정도이고 자궁의 분비물과 월경이 질을 통해서 밖으로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