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우수 평가 독후감]비서처럼 하라- 저자가 말하는 핵심내용과 그 감상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8.07 |등록일 2008.02.04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300원

소개글

비서처럼 하라의 독후감입니다.

저자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파악하고 핵심메시지를 분석한 레포트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단순히 책 요약이 아닌 감상문 자료가 필요하신분들꼐 유용할듯 합니다.

목차

서론- 비서처럼 하라의 핵심내용분석.

본론- 비서처럼 하라,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주요 내용분석과 그에 대한 감상.
-비서처럼 하라, 성공으로 가는
메시지.

결론- 개인적인 시각으로 보는 비서처럼 하라.

본문내용

저자는 먼저 CEO의 가장 가까이에서 그들의 마인드와 판단력, 업무습관, 생활태도까지 고스란히 카피하여 자기 것으로 만드는 사람이 바로 `비서`라고 강조한다.
그리고 `비서처럼` 일해야 하는 이유와 비서처럼 일한 결과를 명확히 정리한다.
그런 다음 `멀티플레이어, 로열티, 상사 매니지먼트, 하드 워크 남다른 관점, 정보력, 화술, 굿 매너, 감정 컨트롤, 인간관계` 등 10개 주제로 나누어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내는 멀티플레이어적 기질, 특별한 충성심, 보스를 위대하게 만드는 인간경영법, 수다스럽지 않게 말하면서 상대를 설득하고 신뢰를 심어주는 화법 등을 전달한다.
CEO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CEO의 마인드와 판단력, 업무습관, 생활태도까지 그대로 배우는 사람이 바로 진정한 비서이다.
성공을 원한다면 이제 비서의 방식을 배워야 한다.
그것도 제대로 된 비서, 상사를 감동시키는 비서를 벤치마킹해야 한다.
삼성그룹 사장단의 47%가 비서실 출신이다. 비서실은 일반적인 조직과는 완전히 다르게 움직인다.
CEO를 밀착 보좌하며 혹독하게 단련된 그들은 특별한 의식구조와 행동양식, 처세방식을 배우게 된다.
거기에 숨은 조력자, 편하게 부릴 수 있는 부하, 믿고 속내를 털어놓을 수 있는 측근으로 CEO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어느 새 CEO가 가장 믿고 의지하는 1인자가 되어 있다. 이제 비서 출신은 핵심인재로 각광받을 뿐 아니라 비교적 출세도 보장받는다.이를 방증이라도 하듯 삼성그룹을 비롯한 유수의 기업 사장들을 보면 대부분 비서실 근무 경험을 통해 탁월한 충성심과 조직중심 마인드를 검증받은 사람들이다.
새책 `비서처럼 하라`는 삼성 사장단 74%가 비서출신이라는 점을 소재로 삼아 상사에게 인정받고 미래를 보장받는 비서들만의 탁월한 업무방식을 분석한 처세서다.
`비서`란 어찌 보면 요즘 유행하는 사극 속안 된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 이유만 돋보이고, 된다고 마음먹고 되는 이유를 찾으려들면 어디엔가 가능성의 길이 보이게 마련이다.
성공하는 사람은 방법을 찾고 실패하는 사람은 핑계를 찾는다.의 `모시는 분에게 모든 걸 다 바치는` 내관쯤 생각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