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mbti,리더십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8.02.03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MBTI에 대한 내용을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대인관계시 공통점, 상대유형에 하고 싶은 말은?
2.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보고, 사과나무에서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고 느끼는 것?
3. 친구가 돈 빌려 달라고 할 경우?
4. 우리끼리 여행계획수립?

본문내용

1. 대인관계시 공통점, 상대유형에 하고 싶은 말은?

저는 저의 관심을 나 자신 이외의 외부와 다른 사람, 사물들에게 쏟는 편입니다. 폭넓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려하며, 제가 속해 있는 환경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이러한 중요성을 확인하고 영향력을 증대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사교적으로 행동하며, 열정적으로 행동하며 무슨 일을 하든 즐겁게 일하려 합니다.
예로 저는 이번 2007년 ‘난골오리’라는 오리 고깃집에서 한 달간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감골오리 라는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게 된 계기는 제가 군대를 전투경찰로 차출되어 성남수정경찰서에서 근무를 하는 동안 제가 경찰근무와 사업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을 보셨던 과장님께서 친분이 있던 감골오리 회장님께 소개를 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제가 7월부터 8월간 한 달간 식당에서 숙식하면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던 내용을 일기와 수첩에 적어가면서 ‘내 장사! 내 사업’ 이라는 신념으로 열심히 일을 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하는 제 모습을 같이 일하는 식당아주머니들과 실장님, 그리고는 회장님까지 알게 되셔서 칭찬도 많이 받고, 나중에는 회장님께서 천안에 있는 감골오리를 같이 동업하여 살려보자고 하셨는데, 위치와 인근 인구분포도, 경쟁 업체 등을 따져보고 성공하기가 힘들거 라는 판단 하에 정중히 거절을 했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밖에 나가서 모든 사람들에게 “너는 무엇을 해도, 성공할 놈이다!”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열정적으로 무슨 일이든 내일처럼, 그리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했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상대 유형에게 하고 싶은 말은, 세상은 자신이 말하지 않으면 어느 누구도 자신을 쳐다보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조용하고 신중한 것도 좋지만 신중히 선택하고 내가 하려할 때는 다른 사람들 누군가에 의해 그 일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을 겁니다. 이제는 알고있는 것을 신중히 검토하고 또 검토하여 성공으로 가는 버스를 놓지는 일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실행한다고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일을 하는데 있어서 신중함도 필요하고, 열정도 필요합니다.

참고 자료

MBTI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