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결단,내 인생을 바꾸는 터닝포인트를 읽고나서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8.02.0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 결단을 읽고 여러 가지 생각의 단상들을 정리하여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누구나 인생을 살다보면 자신을 걸고 선택하고 결단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것은 현실에 대한 불만때문일수도, 미래에 대한 비전때문일수도 있지요. 그러나 선택의 순간, 고독하고, 두려운것만은 틀림없습니다. 이러한 결단의 시기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려면 평소 부단한 훈련을 쌍하야 함은 자명하다 하겠습니다. 혼란스러운 시기,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일독을 권합니다.

목차

* 결단, 내인생을 바꾸는 터닝포인트를 읽고
* 책에대한 총평
* 내인생의 수호천사는 나 자신
* 5가지 인생의 유의점
* 열정은 마지막 히든찬스
* 결단은 미래에 대한 투자이다

본문내용

책에대한 총평

내인생을 바꾸는 터닝포인트, 결단을 읽고 감상과 느낀점을 중심으로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이 책은 급변하는 경쟁 환경 속에서 현재와 미래를 살아가는 원동력이 결단임을 일깨워주며, 5가지 결단 법칙을 제시하고 있는 우화형식의 자기계발서이다. 언제나 자기계발서를 읽는 맘이 그렇듯, 오늘도 내가 책을 통해 좀 더 나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첫 페이지를 열었다.

앗. 앞부분은 다소 뻔하고 약간은 유치하게까지 느껴지는 우화를 소개하고 있다. 이거 생각보다 너무 단순한거 아냐?라는 생각을 하면서도.그래도 일단 읽어보자!라는 마음을 갖고 책을 읽었다. 내가 생각하기에 책은.처음부터 빠져드는 책이 있는가 하면, 처음엔 재미없지만 점점 흥미로운 책, 아니면 처음은 재미있었는데 끝은 이상한 책, 그리고 가끔은 예외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무슨 소리를 하고있는지 모르겠는 책까지.매우 다양해서, 끝까지 읽어봐야 겨우 책에 대해 이러쿵 저러쿵 논할 수 있는 것 같다. 이 책 역시.처음엔 다소 어색했지만, 어느 순간 우화에 몰입되어 내가 마치 주인공 표범이 된 듯한 기분으로 그가 처한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게 되었다.

어느날 갑자기, 생각이라는 것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기쁨에 들뜬 표범. 광활한 초원에는 힘센 사자도 있고, 영리한 꾀를 가진 하이에나도 있지만 그들 중 어느 누구도 이제 생각을 가지게 된 자신을 따라올 수 없다고 자만한다. 하지만 먹이감을 찾기 위해 돌아다니던 표범은,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에 그만 이성을 잃고 만다. 그리고 불평한다. 하늘은 불공평하다고. 난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왜 나만 이렇게 굶주려야 하는거냐고. 시간이 흐를수록 표범은 좌절하여 삶의 의욕을 상실해간다. 그리고 이제 운명을 탓한다. 이건 내 탓이 아냐~다 내 팔자겠지.

참고 자료

* 결단 - 미르북스
* 내려놓음 - 규장출판사
*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한다 - 예문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조
* 매경 MBA 경영포럼 자료참조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