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비서처럼 하라를 읽고난 감상문 - 느낌과 감상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8.02 |등록일 2008.02.03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 지금까지 비서처럼 하라를 읽고난 여러 가지 생각의 단상들을 정리하여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비서처럼 하라는 제목을 달고 있으나, 실상은 인생을 사는 지혜, 성공학 교과서가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한치앞을 내다보기 힘든 험난하고 복잡한 세상을 사는 우리들이라면, 살아가면서 한번쯤 읽어봐야 하는 교양서가 아닌가 하는 판단입니다. 일독을 권합니다.

목차

* 비서처럼 하라를 읽고
* 책에대한 총평
* 변화는 비서의 필수요건
* 지식의 연마를 게을리하지 마라
* 타부문과의 관계를 고려하라
* 인재를 모아라
* 열정은 모든일의 기본

본문내용

* 비서처럼 하라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독후감을 작성해 보았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한 기업을 대표하는 CEO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받쳐주고 마음을 읽으며 스케줄을 관리하며 CEO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인 비서에 대해 말하고 있는 책이다. 비서는 CEO의 마음과 판단능력, 그들이 일을 할 때 보이는 업무 습관, 평소에 행동하는 생활태도까지 고스란히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사람으로 비서를 이야기 하고 있다.

이 책을 살펴보면 우선 첫 번째로 들 수 있는 비서의 능력은 바로 멀티 플레이어 적인 행동 습관이다. 양손과 양발로 수십 가지 일을 하면서도 보스의 가려움을 꿰뚫는 비서의 저글링 능력이라고 비서의 능력을 표현하며 강조하고 있다. 두 번째로는 비서의 로열티 능력을 들고 있다. 한 기업을 대표하는 CEO에게 충성심을 다함으로써 그 CEO에게 신뢰감을 받으면서 생활을 해나간다. 이와 비슷하게 이어지는 것이 세 번째 부분인 상사 매니지먼트와 연결된다. 네 번째로 드는 비서의 능력은 남들보다 더 열심히 일하려고 하는 하드워크이며 다섯 번째는 보스처럼 생각하고 보스처럼 의사결정하려고 하는 남다른 관점이며 여섯 번째는 보스의 정책 참모, 야전사령탑의 정보담당관이 되어 정보를 수집하고 제안하는 정보력이고 일곱 번째는 상대를 설득하고 신뢰를 심어주는 화술이다. 그리고 여덟 번째는 겸손하고 친절하고 사려 깊은 태도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굿 매너이고 아홉 번째는 웃으면서 화내고, 잔잔한 표정으로 상대를 뒤집어지게 하는 감정 컨트롤이고 열 번째는 늘 곁에 데리고 쓰고 싶고 떠나더라도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은 사람이 되는 인간관계이다.

이 책 비서처럼 하라는 회사의 핵심인재가 될 수밖에 없는 비서들의 행동방식을 10가지로 설명한 책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비서는 CEO의 마인드와 판단력, 업무습관 생활태도를 고스란히 카피해서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사람이라고 했다. 책의 내용을 살펴봐도 예를 들어 보스를 모셔보면 그 분들이 질적, 양적으로 대단한 인맥을 갖고 있음에 놀라게 된다.

참고 자료

* 비서처럼 하라 - 쌤앤파커스
* 삼국지 경영학 - 을유문화사
* 경청 - 위즈덤 하우스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조
* 전경련 경영자료 참조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