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A+ 평가 자료]최고의 나, 독후감상문- 개인적인생각과 교훈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8.01 |등록일 2008.02.01 파일확장자기타파일 (hwt) | 5페이지 | 가격 1,800원

소개글

최고의 나를 읽고 책의 핵심적인 내용과 그에 대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서울소재 명문대에서 A+을 받은 독후감상문입니다.

처음 등록하는 자료인만큼 그대로 쓰셔도 무관할듯하네요.

목차

서론-최고의 나, 내용분석과 핵심을 찾아서.

본론- 최고의 나, 무엇을 말하는가?.
-최고의 나가 말하는 그 의미와 의의는 무엇인가?.
-최고의 나가 전해주는 교훈과 시사점을 찾아서.

결론- 최고의 나, 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이 책 역시 제목에서 비춰주는 것처럼 `최고의 나`는 이 세상에 존재하는 하나뿐인나를 의미하고 상징한다.
이런 나를 보다 나은 가치있는 존재로 거듭날 수 있는에너지를 전가해 줄 그의 세계로 겁없이 달려들었다.
서문에서 이 책의 원제를 보고 여타 계발서와 달리 읽기 전 부터 몹시 흥분되었다.원제는 `재능만으론 충분치 않다`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나 재능이란 성공의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이 아님을 지적하며 이는 이 시대에 사는 모든 이들에게 있어 재능은 그 사람의 능력을 가늠하는 잘못된 잣대임을 증명이라도 해 주듯 시원스레 쐐기를 박는 통쾌함마저 맛볼 수 있었다.“재능은 꼭 필요한 자원이지만 효율성이 있어야 결과로 만들 수 있다.
재능 그 자체만으로는 별 의미가 없다.” 바야흐로 핵심인재에만 집중하는 시각에서 벗어나 현재 이 회사를 위해 일하고 있는 직원들의 능력을 끌어올리는 데 관심을 돌려야 할 때이다.
누구나 재능은 있다.
그러나 세상에는 재능이 있으면서도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넘쳐난다. 세계적인 리더십 전문가인 존 맥스웰 박사는 재능만으론 충분하지 않다며 반문한다.
“그럼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우리에게는 재능과는 별도로 또 다른 선택이 필요하다. 이것들에 재능까지 더해지면 최고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최고의 나’가 될 수 있다.
평범한 사람이 쉽게 이룰 수 없는 큰일을 해낸 사람을 보면 사람들은 흔히 “그 사람은 재능을 타고났다”고 말한다.
훌륭한 업적을 이룰 수 있는 이유는 재능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그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따로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재능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하다. 재능을 갖고 성공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재능이 충분하지 못한 사람들도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충분하고 충분하지 못하고는 자신이 제한한 것일 뿐 실제로 성공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쉽게 할 수 없을 것 같은 일을 해낸 위인들을 보면 그 사람의 타고난 재능 때문이라고 착각하기 좋지만, 실제 그들의 처음 시작을 보면 그리 재능 있어 보이는 사람들의 모습은 분명아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