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람을 얻는 기술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

저작시기 2008.01 |등록일 2008.01.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 사람을 얻는 기술을 읽고 느낀점과 감상을 독후감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과의 관계가 곧 인생이랄 정도로, 우리네 삶은 다른이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책은 어느 정도 두께가 있지만 주로 교훈을 주는 유명한 이야기나 저자 자신이 직접 겪은 경험담을 예를 들어 부담없이 읽기가 좋았습니다. 그래서 다른 자기계발서보다 더 재미있었고 뜬 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닌 현실적인 조언들이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공과 종사하는 분야를 떠나 복잡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목차

* 사람을 얻는 기술을 읽고
* 사람을 얻는것이 세상을 얻는 길
* 좋은 커뮤니케이션 방법론
* 편안한 분위기를 유도하라
* 무조건적인 예스맨이 되지마라

본문내용

사람을 얻는 기술을 읽고 느낀점과 감상을 독후감으로 정리해 보았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과의 관계가 곧 인생이랄 정도로 우리네 삶은 다른이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책은 사람을 얻는 기술 제목과 내용이 참 잘 어울리는 책이다. 책은 어느 정도 두께가 있지만 주로 교훈을 주는 유명한 이야기나 저자 자신이 직접 겪은 경험담을 예를 들어 부담없이 읽기 좋다. 그래서 다른 자기계발서보다 더 재미있었고 뜬 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닌 현실적인 조언들이어서 마음에 들었다. 이 책에는 성공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저자의 82가지 대인관계 노하우가 담겨있다. 그 중에는 내가 이미 알고 있는 것들도 있었고 무릎을 탁 칠 정도로 참신하면서 가슴에 와 닿는 것들도 있었다.

이 책을 통해 나는 내가 무심코 남에게 한 말, 행동들이 그 사람과 멀어지게 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물론 그러한 말과 행동들은 충분히 남들도 할 수 있는 것들이고 상식적으로도 그러한 것들로 인해 상대방이 기분나빠하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말이란 듣는 사람이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라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생길 수 있다. 책에 나와 있는 별장의 주인에게 별장을 오두막집이라고 표현하여 주인의 기분을 상하게 한 필의 사례처럼 말이다. 말하는 사람의 의도에는 악의가 없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상대방이 오해할 수도 있는 것이다. 설령 오해를 하지 않더라도 그런 상대방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이 결여된 태도와 말들은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기회를 놓치게 한다.

삶을 살아가면서 특히나 사회생활에 있어 대인관계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저자는 그러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데 있어 특히 말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은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방법은 특별하지 않다. 사람마다 표현하는 방법은 다를 수 있지만 결국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관심이 전제된다는 것은 똑같다. 책에 예문으로도

참고 자료

* 사람을 얻는 기술 - 토네이도
* 카네기 인간관계론 - 씨앗을 뿌리는 사람
* 나를 위한 심리학 - 더난출판사
* 인간관계의 맥 - 청년정신
* 삼성경제연구소 지식포럼 자료참조
다운로드 맨위로